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 여친과 만나던 남성 살해한 50대, 항소심도 징역 13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 여친과 만나던 남성 살해한 50대, 항소심도 징역 13년
    전 여자친구와 가깝게 지내던 남성을 살해한 50대가 항소심에서도 중형을 선고받았다.

    광주고법 전주재판부 제1형사부(백강진 부장판사)는 살인 혐의로 기소된 A(51)씨에 대한 항소심에서 징역 13년을 선고한 원심을 유지했다고 19일 밝혔다.

    A씨는 지난해 5월 18일 오후 10시 50분께 전북 군산시 한 주점에서 전 여자친구와 함께 있던 B씨를 흉기로 여러 차례 찔러 살해한 혐의로 기소됐다.

    B씨는 복부에 치명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을 거뒀다.

    조사 결과 A씨는 전 여자친구가 유부남인 B씨를 만나는 것을 못마땅하게 여겨 말다툼하다가 일을 벌인 것으로 드러났다.

    재판부는 "피고인은 당시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경험이 있는 등 매우 불안정한 상태에서 범행에 이른 것으로 보인다"면서도 "너무 잔혹한 방법으로 타인의 생명을 빼앗은 범죄이기에 엄중한 처벌을 면하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이어 "1심 재판부는 피고인의 불리한 사정과 유리한 사정을 고려해 양형 기준을 벗어난 매우 낮은 형을 선고했다"며 "피고인은 이미 선처를 받은 것으로 보여 형이 무겁다는 주장은 받아들이지 않는다"고 판시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방탄소년단 제이홉, 생일 맞아 모교에 1억 장학금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회장 황영기)은 방탄소년단 멤버 제이홉(본명 정호석)이 자신의 생일을 맞아 모교 후배들의 꿈을 지원하기 위해 1억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제이홉은 자신의 생일이기도 한 18일을 맞아 모교 후배...

    2. 2

      박정민 '충주맨' 사직에 배신감 "난 홍보대사 시켜놓고"

      배우 박정민이 최근 퇴사 소식을 전했던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에게 배신감을 표했다.박정민은 17일 오후 KBS cool FM '오마이걸 효정의 볼륨을 높여요'에 출연해 자신이 주연으로 ...

    3. 3

      [부고] 류철한 BGF리테일 경영지원부문장 부친상

      ▶류창하 씨 별세, 우애순 씨 배우자상, 류태한·류철한(BGF리테일 경영지원부문장)·류한숙·류한규·류한기·류귀남 씨 부친상 = 17일, 서안동농협 장례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