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남부출입국사무소, 20일까지 내외국인 소통 위한 전시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남부출입국외국인사무소(소장 김기영)는 18일부터 사흘간 청사 1층에서 '이웃, 나란히 스며들다' 전시회와 '감사 나눔' 바자회를 한다고 19일 밝혔다.

    서울남부출입국사무소, 20일까지 내외국인 소통 위한 전시회
    제15회 세계인의 날을 기념해 열리는 행사에서는 관내에 사는 이민자네트워크 회원들이 그린 작품 20여 점이 전시된다.

    독일 출신 이요셉 씨가 35년간 수집한 일본과 영국, 독일 등 전통 도자기 150점도 공개된다.

    서울남부출입국사무소 사회통합협의회 직원들이 기증한 물품으로 바자회도 진행된다.

    전시회와 바자회 수익금은 취약계층을 위해 쓰인다.

    행사는 이주민과 선주민 간에 소통을 돕고, 이민자들이 우리 사회로부터 받았던 도움을 환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20일인 '세계인의 날'은 우리 국민과 재한 외국인이 서로를 존중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07년 제정된 '재한외국인 처우 기본법'에 따라 법정기념일로 지정됐다.

    서울남부출입국사무소, 20일까지 내외국인 소통 위한 전시회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영애가 전통시장에?…'김장조끼'도 찰떡 소화

      배우 이영애가 전통시장에 방문해 눈길을 끌고 있다.이영애는 18일 인스타그램에 "전통시장 나들이. 힐링하고 갑니다. 모두 행복하세요"라는 짧은 글과 사진 여러 장을 게시했다. 시장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김장조끼를 ...

    2. 2

      "이런 호황은 처음"…'日 대신 한국행' 중국인들 예약 폭발

      18일 오전 서울 중구 명동 거리.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제(春節·중국의 설, 15~23일) 연휴 나흘째를 맞아 거리는 중국인 관광객(유커)들로 발 디딜 틈이 없었다. 화장품 매장과 잡화점 앞에는 '...

    3. 3

      [속보] 내란특검, 이상민 전 장관 징역 7년 1심 판결에 항소

      12·3 비상계엄에 가담한 혐의로 징역 7년형을 선고받은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의 1심 판단에 대해 내란특검팀(특별검사 조은석)이 불복해 항소했다.특검은 18일 언론 공지를 통해 "사실오인 및 법리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