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제주삼다수 월드' 오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가상공간에서 제주 관광지 여행…다양한 이벤트도

    제주삼다수를 생산하는 제주개발공사와 유통사 광동제약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제주삼다수 월드'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제주삼다수 월드' 오픈
    제주삼다수 월드는 목마등대가 있는 이호테우해변, 월정리 사색 의자, 무지개 해안도로, 돌담길, 꽃길, 숲길 등 제주의 유명 관광지를 담은 가상공간이다.

    제주삼다수 월드에서는 캐릭터 '쿠아(QUA)'가 유저들이 더욱 쉽고 재밌게 가상공간을 체험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유저들은 제주삼다수 제페토맵에 접속해 쿠아와 함께 삼다수 카페와 플레이그라운드 등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다.

    제주개발공사와 광동제약은 메타버스 제주삼다수 월드를 통해 젊은 세대에게 차별화된 삼다수 브랜드 이미지를 느끼도록 할 계획이다.

    제주개발공사 등은 다음 달 2일까지 네이버 제페토 공식계정에서 제주삼다수 맵과 비디오 부스를 활용해 삼다수 CF를 패러디하는 '결국삼다수 해시태그 챌린지'를 진행한다.

    또 20일에는 삼다수월드 오픈 기념 아이유 포토월 인증샷 이벤트를 연다.

    제주개발공사 등은 제주삼다수 월드에 있는 아이유 사인 포스터를 찾아 사진을 찍어 제페토 SNS에 게시한 후 응모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 에어팟 프로 등의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제주삼다수 월드 브이로그 작가 되기, 제주삼다수 월드 보물찾기, 제1회 삼다수배 멍 때리기 대회 등도 진행한다.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젊은 세대를 주축으로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가상현실을 이용해 삼다수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쉽고 재밌게 전달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천공'이 왜 거기서 나와?…美라스베이거스 길거리서 댄스공연 보는 모습 포착

      윤석열 전 대통령의 멘토로 알려진 역술인 천공이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6'를 찾아 화제가 된 이튿날 다운타운에서 길거리 공연을 관람하는 모습이 포착됐다.&n...

    2. 2

      코앞으로 다가온 GMO 완전표시제…식품업계 '혼란'

      “유전자변형 DNA가 없는데도 ‘GMO’(유전자변형식품)라고 표시하면, 소비자들이 오해해 구매를 꺼릴까봐&nbs...

    3. 3

      최병오 섬산련 회장 "K섬유패선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탈바꿈시킬 것"

      섬유패션업계가 인공지능(AI)과 지속가능성을 축으로 한 산업 체질 전환을 공식화했다. 기술·가치·혁신을 결합한 구조 개편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재정립하겠다는 구상이다.한국섬유산업연합회(섬산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