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철강주, 美 수출 규제 완화 기대에 강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철강주, 美 수출 규제 완화 기대에 강세
    미국 수출 규제 완화 기대감에 철강주들이 나란히 상승하고 있다.

    20일 오전 9시 36분 금강철강은 전 거래일 대비 1,950원(21.20%) 오른 1만 1,15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간 문배철강(+12.90%), 경남스틸(+11.01%), 부국철강(+9.71%) 등 다른 철강주도 일제히 오르고 있다.

    앞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지난 2018년 '국가안보 위협'을 명분으로 수입산 철강에 25%의 관세를 부과한 바 있다.

    이후 바이든 정부는 유럽연합(EU)과 일본 등 일부 주요 철강수출국에 대한 규제를 완화했다.

    미국은 이들 국가에서 수입한 철강에 대해 연간 330만 톤까지 무관세를 적용하고 추가 물량에 대해서만 25%의 관세를 부과하는 저율할당관세(TRQ) 협약을 맺었다.

    이에 따라 오는 21일 한·미 정상회담에서 한국에 대한 철강 수출도 완화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박찬휘기자 pch8477@wowtv.co.kr

    ADVERTISEMENT

    1. 1

      삼전닉스 5% 상승…코스피 다시 '활화산'

      인공지능(AI) 과잉 투자를 둘러싼 논란이 사그라들면서 국내 증시가 반등에 성공했다.9일 코스피지수는 4.10% 상승한 5298.04에 거래를 마쳤다. 장중 한때 5300선을 넘기기도 했다. 코스닥지수도 4.33% ...

    2. 2

      예상 깬 환율…日, 외환시장 개입 경고에 엔화 강세

      일본 자민당의 총선 압승 직후 첫 거래일인 9일 원·달러 환율과 엔·달러 환율이 동반 하락(통화 가치는 상승)했다. 일본 정부가 외환시장에 구두 개입한 데다 양국 증시가 급등한 영향으로 분석...

    3. 3

      "AI랠리, 경제 전반 확산…자본집약 설비투자 섹터 수혜"

      “주식시장에서 인공지능(AI) 기업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지만, 현재 특징은 투자심리가 경제 전반으로 확산하고 있다는 것입니다.”글로벌 컨설팅업체 옥스퍼드이코노믹스의 마이클 피어스 미국담당 수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