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박의장, 신임 과기부 장관에 "기초과학, 국가가 챙겨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박의장, 신임 과기부 장관에 "기초과학, 국가가 챙겨야"
    이종호 신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20일 박병석 국회의장을 예방했다.

    박 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의장 집무실을 찾은 이 장관에게 "기초과학 분야의 발전에 있어서 국가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국가 발전의 큰 원동력은 과학기술"이라고 말했다.

    이어 "미중 간 기술 패권 경쟁이 이뤄지고 있고, 공급망 질서의 재편이 벌어진다.

    기술 패권 경쟁 시대에 우리가 기술 주권을 지킬 수 있는 조치들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장관은 "인재들을 정부가 잘 발굴해 질적 수준을 높이면 미국·중국처럼 인재가 많은 나라들과 경쟁할 수 있다"면서 "국민들의 재능을 보면 장기적으로 우리나라가 과학기술 5대 강국으로 발돋움할 수 있다고 본다"고 답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與 "10일 의총서 합당 의견 듣기로…설 전에 방향 정리"

      더불어민주당이 조국혁신당과의 합당 논의와 관련해 오는 10일 예정된 의원총회에서 의견을 수렴한 뒤 입장을 정리하기로 했다.박수현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8일 오후 비공개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지도부는 10일 ...

    2. 2

      한동훈 "제 풀에 꺾여서 그만둘 것이란 기대 접으라"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토크 콘서트에서 "제가 제 풀에 꺾여서 그만둘 것이란 기대를 가지신 분들은 그 기대를 접으라"고 말했다. 당적을 박탈당한 지 열흘 만의 첫 공개 행보다.한 전 대표는 8일 서울 송파구 잠실...

    3. 3

      "유통법 개정"…대형마트 새벽배송 허용 시사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대형마트 새벽배송 규제를 완화하는 방향으로 유통산업발전법을 개정하기로 8일 의견을 모았다. 오프라인 기반 대형마트와 온라인 유통업체의 불균형을 해소하자는 취지다. 당정청은 부동산 감독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