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석준, 문화다양성 공약 발표…하윤수, 서면 등 집중유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양자대결 부산교육감 선거 경쟁 불붙어
    김석준, 문화다양성 공약 발표…하윤수, 서면 등 집중유세
    김석준 부산교육감 후보가 21일 문화다양성의 날을 맞아 다문화·장애학생 가정을 위한 공약을 발표했다.

    김 후보는 우선 강서구 에코델타시티에 특수학교를 신설하겠다고 밝혔다.

    장애 유아와 비장애 유아를 함께 보살피는 완전 통합형 유치원 신설 공약도 내놨다.

    월 12만원인 장애 학생의 치료지원비를 16만원으로 인상하고, 통학 지원비 대상도 유치원생 학부모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김 후보는 이중언어교육과 국제교육을 할 수 있는 '글로컬 미들스쿨' 설립 계획도 밝혔다.

    폐교를 활용한 이 학교는 다문화가정, 저소득층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 다문화가정에 '인공지능(AI) 한국어 튜터'를 제공해 언어교육을 지원하기로 했다.

    김 후보는 이날 오전 어린이대공원, 오후 APEC 나루공원, 해운대 구남로, 동래 메가마트를 찾아 유세를 펼친다.
    김석준, 문화다양성 공약 발표…하윤수, 서면 등 집중유세
    맞대결을 펼치는 하윤수 후보는 오전 미남로터리에서 선거운동을 시작해 강서구 강서체육공원과 부산진구 부전시장을 차례로 들러 시민에게 지지를 호소했다.

    오후에는 부산 번화가인 부산진구 서면과 중구 남포동을 찾아 집중 유세를 펼친다.

    하 후보는 앞서 미래교육정책연구소 신설, 미래형 첨단교육 거점학교 운영, 유아기관 미래형 스마트교실 구축, 친환경 생태 시범학교 운영 등 미래교육 인프라 구축과 초중등 소프트웨어·인공지능 교육 필수화 공약 등을 내놨다.

    이어 특성화고와 대학, 기업을 연계한 전문 자격 사관 학교 육성과 부산진로직업 체험센터 설치 등 진로 교육도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격전지를 가다] 3번 연속 무소속 당선…광양시장 선거 '관심'

      민주당 김재무 후보 '권토중래' vs 무소속 정인화 후보 양강 구도김 후보 "경제 1등 도시 건설"…정 후보 "수소 에너지 메카"정현복 시장의 3선 불출마 선언으로 무주공산이 된 전남 광양...

    2. 2

      오세훈 "문 정부 때 뭐하다" vs 송영길 "아빠찬스 주택 공약 아닌가"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와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20일 첫 TV토론에서 맞붙었다. 두 후보는 서로의 부동산 대책을 두고서 날선 공방이 펼쳤으며 청와대 이전 등 정치 현안을 놓고도 설전을 벌였다.&...

    3. 3

      이재명 거리유세 중 날아온 철제그릇에 머리 맞아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20일 저녁 거리유세를 하던 중 날아온 철제그릇에 맞는 사고가 발생했다.이 후보 측 관계자는 "이 후보가 인천시 계양구 도보거리 유세 중 신원불명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