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음성 초고층 단지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 다음달 분양
대우건설이 다음달 충북 음성 기업복합도시에 두 번째 푸르지오 단지인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음성 기업복합도시 B2블록에 지하 2층~지상 35층 8개동 87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은 84㎡, 110㎡로 일대 최고층 단지로 선보인다.

음성은 수도권과 가장 가까운 충청권 도시로 많은 기업들의 투자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음성 기업복합도시는 주거, 업무, 상업 기능을 동시에 갖춘 자족형 미니신도시로 일대에 5000가구 규모의 주거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다수 기업이 입주 계약을 체결했고, 인근 산업단지의 배후 주거지로도 주목받고 있다.

단지에서 중부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도심까지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단지 앞에 학교용지도 예정돼 있다. 중심상업용지(예정)와도 맞닿아 있고, 원지형 보존녹지, 어린이공원(예정), 체육공원(예정) 등 쾌적한 자연환경도 단지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다.

비규제지역 단지라 전국에서 청약 접수가 가능하다.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 이상, 만 19세 이상 조건을 충족하면 주택이 있어도 1순위 청약을 할 수 있다. 분양가 상한제도 적용받는다. 전매제한 기간은 3년으로 소유권 이전등기 전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앞서 조기 완판한 '음성 푸르지오 더 퍼스트'의 후속 단지로 음성 기업복합도시에서 중심 입지인 데다 음성 일대 최고층 단지로 일대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안상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