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파주시, 올해 보광사 대웅보전 벽화·단청 기록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파주시는 경기도 유형문화재 보광사 대웅보전 벽화와 단청의 원형 기록과 보존·관리를 위해 오는 12월 29일까지 정밀 기록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파주시, 올해 보광사 대웅보전 벽화·단청 기록화
    이 사업은 습기와 대기오염, 화재 등 문화재 훼손 요인을 예방·파악하고 보존과 복원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추진된다.

    고령산 자락에 있는 보광사는 영조의 어머니인 숙빈최씨(淑嬪崔氏) 묘소 소령원의 원찰(願刹)이며 오랫동안 조선 왕실과 밀접한 관계가 있었던 사찰로 잘 알려져 있다.

    경내에서 가장 중심 전각이 되는 대웅보전은 정면 3칸, 측면 3칸의 팔작지붕 건물로, 조선 후기를 대표하는 사찰 건축 중 하나로 손꼽힌다.

    특히 건물 내·외벽의 화려한 판 벽화와 단청은 아름다움을 더하는 요소로 유명하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얼마나 닮았길래?…연봉 10억 男, 'MB 손자' 소문에 당혹

      넷플릭스 오리지널 '솔로지옥' 시즌5(이하 '솔로지옥5') 제작진이 출연자 이성훈의 '이명박 전 대통령 외손자' 소문에 대해 직접 입장을 밝혔다.'솔로지옥5'...

    2. 2

      설 귀성길 정체 시작, 서울→부산 6시간50분

      설 연휴 첫날인 14일 오전부터 짙은 안개와 미세먼지가 덮친 가운데 전국 주요 고속도로 귀성 방향 곳곳에서 정체가 시작됐다.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귀성길 정체는 오전 6∼7시 시작돼 오전 11시∼정오 정...

    3. 3

      "어떻게 사랑이 변하니"...눈을 감으면 문득 그리운 봄날의 기억

      국내 멜로영화에서 가장 유명한 대사“(은수)라면 먹을래요?”“(상우)어떻게 사랑이 변하니?”지금처럼 추운 겨울, 영화는 시작된다. 그리고 봄날이 지나 새로운 봄이 오는 시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