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FDA 식중독 조사"…美 지프땅콩버터 자진회수 나선 농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농심, 미국 스머커스 '지프 땅콩버터' 리콜
    사진=JIF 홈페이지
    사진=JIF 홈페이지
    농심이 국내에 수입 판매 중인 미국 스머커스사의 '지프(Jif) 땅콩버터'의 일부 제품을 자진 회수한다.

    농심은 자사가 수입 판매하고 있는 '지프크리미땅콩버터'와 '지프크런치땅콩버터' 일부 제품을 자진 회수한다고 24일 밝혔다.

    농심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지프(Jif) 땅콩버터’가 최근 미국에서 발생한 식중독 환자와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본다는 조사 결과와 관련, 제조원인 스머커스사가 미국에서 자진 리콜을 결정했다"면서 "농심도 국내 유통 제품에 대해 자진 회수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농심은 2017년부터 스머커스사의 지프땅콩버터 제품을 수입·판매하고 있다.

    회수 대상 제품은 지프크리미땅콩버터 의 유통기한이 '2023년 10월1일까지', '2023년 11월21일까지'로 표기된 제품이다. 또한 지프크런치땅콩버터의 경우 유통기한이 '2023년 11월30일까지', '2024년 1월18일까지'로 표기된 제품이다.
    사진=농심 홈페이지
    사진=농심 홈페이지
    해당 제품을 갖고 있는 소비자는 제품 구매처 혹은 농심 고객상담팀을 통해 반품 처리할 수 있다.

    농심 관계자는 "각 소비자가 고객상담팀에 신청하면 상담을 통해 환불금이 결정된다. 환불금은 정해진 바 없다"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편의점에 가면…'소주 한잔'부터 크라운맥주, 박재범 소주까지

      주류 성수기 여름을 앞두고 편의점들이 홈술족 공략을 위해 수제맥주부터 소주까지 특색있는 신제품을 쏟아내고 있다. 각 편의점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자체브랜드(PB) 수제맥주 중심이던 경쟁이 연예인을 내세운 프리미엄 소...

    2. 2

      '준호 포토카드'에 '한정판 블록세트'로 맞불…비빔면 대전 [영상]

      비빔면 시장 성수기를 앞두고 라면기업의 마케팅전이 달아오르고 있다. 초여름 더위가 이어지면서 비빔면 1위 팔도와 신흥 강자 농심을 중심으로 불이 붙고 있는 모습이다.23일 업계에 따르면 농심의 '배홍동비빔면&...

    3. 3

      '보복여행' 폭발…좌석 뗐던 여객기, 다시 승객 태운다

      항공업계가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 기대 속 폭증하는 여객 수요에 대응하고 나섰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등 대형항공사(FSC)들이 좌석을 떼어내 화물기로 개조한 여객기 일부를 다시 여객기로 복원하고 있다.&nb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