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한미 국방장관, 확장억제 강화·EDSCG 조기개최 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종섭 국방부 장관(왼쪽). 사진=뉴스1
    이종섭 국방부 장관(왼쪽). 사진=뉴스1
    이종섭 국방부 장관과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부 장관이 25일 전화 통화를 하고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와 관련한 양국 평가와 대응 방향을 논의했다.

    국방부에 따르면 이날 두 장관은 북한의 지속된 도발에 대해 한미 연합방위태세와 미국의 확장억제를 보다 강화해 나갈 것과 앞으로 북한이 어떤 도발을 하더라도 강력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또 이 장관은 현 상황을 면밀히 주시하고 북한의 추가적인 도발에 대비한 미 전략자산 전개와 한미 고위급 확장억제전략협의체(EDSCG) 조기 개최 필요성을 강조했다.

    두 장관은 북한이 탄도미사일을 연이어 발사한 것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결의를 정면으로 위반한 것으로서 한반도와 국제사회의 평화를 위협하는 중대한 도발이라고 강력히 규탄했다고 국방부는 전했다.

    합참은 북한이 이날 오전 6시, 6시37분, 6시42분께 평양 순안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발사한 탄도미사일 총 3발을 포착했다고 밝혔으며 첫 미사일은 대륙간탄도미사일(ICBM)로 추정됐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백악관 "한국 방어에 대한 변함없는 약속 재확인"

      백악관은 제이크 설리번 국가안보보좌관이 24일(현지시간) 김성한 대통령실 국가안보실장과 통화를 하고 북한의 세 차례 탄도 미사일 발사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백악관은 양측은 안보를 위협하는 북한의 탄도 미사일...

    2. 2

      尹대통령 주재 NSC "한미 확장억제 실질조치 이행하라"

      윤석열 대통령은 북한의 미사일 도발과 관련, 긴급 국가안전보장회의(NSC)를 열고 "한미 정상 간 합의된 확장억제 실행력과 한미 방위태세 강화 등 실질적 조치를 이행하라"고 지시했다.윤 대통령은 25일 오전 7시 3...

    3. 3

      [속보] 백악관 "바이든, 북한 미사일 발사 관련 보고받아"

      [속보] 백악관 "바이든, 북한 미사일 발사 관련 보고받아"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