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충주시장 여야 후보 "의료환경 개선" 한목소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충주시장 여야 후보 "의료환경 개선" 한목소리
    충북 충주시장선거에 나선 여야 후보들이 25일 나란히 의료 공약을 제시하며 표심 공략에 나섰다.

    국민의힘 조길형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의료환경 개선을 위해 충북대병원 충주분원을 유치하겠다"라고 약속했다.

    그는 "충북대의 충주분원 설치 의지를 확인하고 예비타당성 조사 등 사전절차를 준비 중"이라며 "부지 및 예산 확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행정 지원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또 "건국대 충주병원의 투자 확대를 지속해서 유도하겠다"며 "건국대 의대를 완전히 충주에서 운영하도록 하고 시설 현대화 및 의료인력 확충도 요구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조 후보는 세대·계층별 맞춤형 공약도 제시했다.

    어르신 몸풀기 건강센터 설립, 여성 암 전문 재활병원 유치,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 건립, 장애인가족지원센터 설치, 중부권 통합의학센터 활성화 등이다.

    더불어민주당 우건도 후보도 이날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시민의 생명과 건강권 확보를 위해 의료 공공성을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그는 "충주 의료의 가장 시급한 문제는 응급의료체계를 개선하는 것"이라며 "의료인력이 수도권과의 인건비 격차로 인해 충주 근무를 기피하는 현실을 반영, 인건비 보조를 통해 우수 인력을 확보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또 "젊은 세대가 많이 거주하는 서충주에 충주의료원 분원을 설립해 의료 사각지대를 해소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우 후보는 "의료 불균형 해소를 위해 충북 북부권에 상급병원 지정이 필요하다"며 "건국대 충주병원을 상급종합병원으로 지정하는 방안을 중기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송영길, '누구나 공공의료' 공약…서울 동남·서북권에 시립병원

      어르신 취약계층 등에 통신비 포함 '4대 요금 자동 감면' 공약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는 25일 코로나19와 같은 신종 감염병에 대응할 수 있는 재난 의료를 강화하고 공공의료를 확충하겠다는 공...

    2. 2

      강원교육감 후보 TV 토론회서 학력 향상 방안 놓고 설전

      보수·진보 견해차 극명…인지도 앞서는 후보 집중 공격도강원도 교육감 선거에 나선 후보들이 25일 선거관리위원회 초청 TV토론에서 학생들의 학력 향상 방안을 두고 설전을 벌였다.신경호&midd...

    3. 3

      SNS에 투표소 밖 '손가락' 인증샷 가능…투표지 촬영은 금지

      실수로 같은 칸에 기표 두번 했어도 칸 벗어나지 않으면 유효중앙선관위, 지방선거 '투표 인증샷 등 유의사항' 공지6·1 지방선거에서 유권자들은 투표소 밖에서 인터넷이나 SNS에 특정 후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