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매실 스카이시티, 수원 호매실역 인근…생활인프라 우수
경기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역 인근에서 주거 특화 오피스텔 ‘호매실 스카이시티’가 공급 중이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10층, 224실(전용면적 40~82㎡) 규모다.

호매실 스카이시티, 수원 호매실역 인근…생활인프라 우수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마련돼 주거 환경이 편리한 편이다. 인근에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화홍병원, 119센터 등이 있다. 증촌초, 칠보초, 호매실중·고 등 학교가 많은 것도 장점이다. 어울림공원, 물빛찬공원, 두레뜰공원, 금곡저수지 등 풍부한 녹지와 수변경관을 가까운 거리에서 누릴 수 있다.

교통 호재도 있다. 신분당선 호매실역(예정)이 가까워 수혜 단지로 꼽힌다. 도보 3분 거리에 호매실역이 개통되면 서울 강남역까지 4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또 수원역 광역급행철도(GTX)-C노선 사업이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다. GTX-C노선이 개통되면 수원역에서 서울 삼성역까지 20~30분대에 이동이 가능해진다.

교통 호재를 바탕으로 호매실역 일대가 수도권 남부 순환철도망의 중심으로 자리잡아 땅값 동반 상승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인근에 개발 호재도 많다. 호매실과 맞닿아 있는 당수2지구(9만7000㎡ 규모)에는 미니신도시가 조성된다. 신세계그룹의 초대형 복합쇼핑시설 스타필드 수원점이 개점을 앞두고 있다. 636개 병상 규모의 대형 종합병원 서수원병원도 곧 개원한다.

강남으로 출근하는 직주근접 수요도 호매실 지역을 눈여겨보게 한다. 강남권의 풍부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이혜인 기자 h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