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롯데마트, ESG 기부 캠페인…방글라데시 식수 위생 개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롯데마트, ESG 기부 캠페인…방글라데시 식수 위생 개선
    롯데마트는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롯데칠성음료와 손잡고 ESG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내달 1일부터 8월 31일까지 3개월간 전국 롯데마트 오프라인 매장과 롯데온 롯데마트몰에서 친환경 사이다와 무라벨 펩시 등 ESG 제품을 구매하면 매출액의 2%를 국제구호개발기구인 '옥스팜 코리아'에 기부한다.

    옥스팜은 80년간 세계 90여개국에서 식수 문제 해결, 식량원조와 같은 인도주의적 구호 활동을 해온 단체다.

    롯데마트 기부금은 기후변화 취약국인 방글라데시의 식수 위생 개선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캠페인 기간 1만2천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친환경 리유저블 컵을 증정한다.

    롯데마트는 2019년부터 자체브랜드 생수 판매 금액의 10%를 세이브더칠드런에 후원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윤석열·김건희, 구치소서 설맞이…독방서 떡국 먹는다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사형을 구형받고 1심 선고를 앞둔 윤석열 전 대통령과 '통일교 금품청탁' 혐의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은 김건희 여사가 나란히 구치소에서 설 명절을 지낸다.법무부 교정본부에 따르면...

    2. 2

      계약서 문구 하나, 한·영 해석은 둘… 동상이몽의 국제분쟁 [한민오의 국제중재 프리즘]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3. 3

      교사가 '전자담배' 피는 중학생 잡았더니…논란 폭발한 사연

      올해 4월 합성 니코틴 전자담배가 담배 규제 대상에 포함될 예정인 가운데, 니코틴이 없다는 이유로 법망을 피해 간 이른바 ‘무니코틴 전자담배’와 ‘비타민 전담’이 10대 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