멈출 줄 모르는 원자잿값, 기분양 단지에 집중…‘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 분양중
효성중공업이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용현동 일원에 분양중인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 분양에 나선다.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는 지하 7층, 지상 32층, 전용면적 25∼84㎡ 총 628실로 중소형 위주로 구성되고 단지 내 상가도 함께 조성된다. 현재 회사보유분 일부 잔여 호실에 대한 특별분양 중이다.

오피스텔은 16개의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돼 폭넓은 수요를 확보하기가 용이하다. 세탁기, 냉장고, 붙박이장 등 빌트인 가전기기와 가구가 제공되며 스마트 홈 시스템이 적용된다. 일부 호실에는 테라스 설계가 적용돼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또한, 코인세탁실, 피트니스, 무인택배함, 자전거 보관소 등 편의시설도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동선을 상업시설과 분리해 입주민 보안을 강화하였다.

상업시설은 전문병원 입점이 예정됐다. 이밖에 약국, 카페, 학원, 편의점 등 생활밀착형 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주변으로 CGV, 소극장, 미디어센터, 학산문학원, 스포츠센터, 체육관 등 문화시설이 위치해 있고 대형마트, 물텀벙특화 음식거리가 있다. 인천보훈병원도 가까이 있다.

인천 뮤지엄파크가 2022년 6월 착공, 2025년 말 개관을 예정한 것도 주요 호재다. 완공되면 인하대 하이데거숲-문화의 거리(젊음 거리)-뮤지엄파크로 연결되는 문화시설 그린 네트워크가 형성된다. 단지 인근으로 잔디피크닉장, 어린이도서관, 야생화원, 공원일주산책로 등도 자리해 있다.

인천 미추홀구는 GTX-B노선으로 교통 개발 호재가 예정되어 있다. GTX-B노선이 개통되면 인천 송도에서 서울역까지 약 20분대로 도달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경인고속도로 일반화 및 지하화 사업이 예정돼 있으며, 2024년 KTX 송도역 개통을 앞두고 있다.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용현동 일원에 위치하며, 오피스텔과 상가는 계약 즉시 입주 가능하다.

분양업계 관계자는 "최근 건축 자재 등 원자재 가격 급등으로 하반기 분양 단지들은 일정이 연기되거나 분양가가 크게 오를 수 밖에 없을 것"이라며 "상반기 분양하는 부동산에 시장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국토부는 지난 3월 공동주택 ㎡당 기본형 건축비 상한액을 178만2000원에서 182만9000원으로 2.64% 올린데 이어 최근 자재값 급등에 따라 오는 6월 기본형 건축비 추가 인상을 검토 중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