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성기선 경기교육감 후보 "교육복지우선사업 대폭 확대할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성기선 경기도교육감 후보는 26일 "코로나19 이후 발생한 계층 간 소득 격차 심화와 가정의 기능 약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교육복지우선사업을 대폭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성기선 경기교육감 후보 "교육복지우선사업 대폭 확대할 것"
    성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는 새로운 취약계층을 양산했고 제한된 등교는 학습 결손, 돌봄 공백, 문화예술활동 축소 등을 유발해 학생의 전인적 성장에 도움이 되는 배움과 경험의 기회를 축소했다"며 이같이 공약했다.

    구체적으로는 교육복지우선사업의 인력 확대·재배치, 지방자치단체와 협력을 통한 사업의 지원 범위와 대상 확대 등이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저소득층, 취약계층 학생이 많은 학교를 지정해 교육복지 전문인력과 예산을 지원하는 사업을 말한다.

    성 후보는 "교육혁신지구, 마을교육공동체 등 기존에 경기도교육청이 선도적으로 추진해 온 정책들이 교육복지우선사업을 확대하는 데 있어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라며 "교육복지우선사업 확대를 통해 취약계층의 코로나19 후유증을 치유하고 도내 모든 학생이 균등한 교육기회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2. 2

      [속보] 경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김경 주거지 압수수색

      경찰이 '공천헌금 수수 의혹'에 연루된 무소속 강선우 의원, 김경 서울시의원 등 관련자들에 대해 강제수사에 착수했다. 지난해 말 의혹이 불거진 이후 첫 압수수색이다.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는 11일 오...

    3. 3

      '76세' 후덕죽, SNS 만들었다…"과분한 관심 감사, 늘 겸손"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에 출연해 많은 관심을 받는 셰프 후덕죽(76)이 인스타그램을 개설하며 팬들과 소통에 나섰다.후덕죽은 11일 인스타그램에 "과분한 관심과 응원에 하루하루 감사한 마음으로 지내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