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차유람 당구 은퇴 선언 "협회와 관계자들에 혼란 드려 송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근 국민의힘 입당
    "당구인 위해 밖에서 응원"
    차유람 / 사진=연합뉴스
    차유람 / 사진=연합뉴스
    최근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문화체육특보를 맡게 된 프로 당구선수 차유람(35)이 은퇴를 선언했다.

    차유람은 지난 26일 SNS를 통해 “개인적인 소신으로 정당에 입당하게 되면서 프로당구협회(PBA)와 구단 관계자 및 동료 선수들에게 혼란을 드리게 되어 송구하단 말씀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아쉬운 마음을 뒤로하고, 이제 당구인을 위해 밖에서 응원하고 지지하는 역할을 하고자 한다”고 당구계 은퇴를 선언했다.

    또 “제가 받았던 관심과 응원을 어떻게 당구인에게 보답해드릴지 숙제를 안고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차유람은 “지난 2년 코로나19 기간 힘들었던 우리 당구인과 당구 산업에 종사하시는 모든 분에게 공감과 위로의 말씀을 드리면서 힘내시길 바라며, 이젠 선수가 아닌 다른 방식으로 당구인과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차유람이 되겠다”고 말했다.

    차유람은 최근까지 웰컴저축은행 소속으로 PBA팀 리그에 참가해 왔으나 지난 13일 국민의힘 입당식을 통해 정계에 입문했다.

    특히, 차유람은 앞서 이날 오전 인천 계양구 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윤형선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현장 원내 대책 회의에 참석해 “많은 출마자와 지지자가 윤 후보의 도전에 용기를 얻을 것”이라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꺾고 당선되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성별 특성연구 과학기술에 적용해 부작용 방지…'젠더혁신법' 시행 눈앞[세상에 이런법이]

      조명희 국민의힘 의원이 발의한 '국가연구개발사업 등의 성과평가 및 성과관리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이 다음달 시행을 앞두고 있다.이 법은 정부가 연구에 대한 성과 평과를 할 때 연구개발사업의 성격을...

    2. 2

      서로 "투표하면 이긴다"는데…

      27일부터 이틀간 6·1 지방선거 사전투표가 시작되는 가운데 투표율이 선거 결과에 미칠 영향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정치권에선 투표율이 높을수록 여당인 국민의힘이 유리하고, 투표율이 낮으면 야당인 더불어...

    3. 3

      납품단가 연동제 속도전…中企에 '부메랑' 되나

      원자재 가격 상승분을 납품단가에 의무 반영하는 ‘납품단가 연동제’ 입법이 속도를 내고 있다. 국민의힘이 이달 내 법안 입법을 예고한 데 이어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25일 ‘대한민국 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