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시, 크라우드펀딩 활용해 중소기업 기술상용화 자금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시, 크라우드펀딩 활용해 중소기업 기술상용화 자금 지원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SBA)은 '2022년도 기술상용화 지원사업(크라우드펀딩형)'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사업은 기술을 보유한 서울 소재 중소기업이 단기간 내 제품 생산으로 시장성을 검증할 수 있도록 크라우드펀딩 플랫폼과 연계해 연구개발(R&D) 자금을 최대 5천만원까지 지원하는 내용이다.

    지원 대상은 (시)제품·베타버전 단계의 기술을 보유한 서울 소재 법인 및 개인사업자이다.

    국내 플랫폼에서 크라우드펀딩 목표금액을 달성하면 최대 4천만원, 해외 플랫폼에서 달성 시에는 최대 5천만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다음 달 24일 오후 6시까지 SBA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서울R&D지원센터 홈페이지 종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여 기업은 총 8개의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중 원하는 플랫폼을 선택할 수 있다.

    한국, 일본, 대만에 이어 미국 최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킥스타터와 인디고고가 추가됐다.

    플랫폼별 온라인 설명회는 이달 31일부터 다음 달 16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세부 일정과 설명회 참가 신청은 SBA 서울R&D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BA는 지난 5년간 기술상용화 지원사업을 통해 374개사를 지원, 총 55억원의 펀딩 금액을 달성하고 6만5천여 명의 투자자를 모집하는 성과를 거뒀다.

    작년에는 지원 과제들이 평균 1천800만원 이상의 펀딩을 달성했으며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디스크타입 생리컵' 개발 과제가 1회 최다 펀딩액 2억원의 기록을 세웠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북한산 산불 진화 중…종로구 "인근 주민 안전 유의"

      21일 오후 7시 25분께 서울 종로구 북한산에서 산불이 발생했다.종로구는 "구기동 산 5-1 북한산 연화사 및 금산사 주변에 산불이 발생했다"며 인근 주민은 안전에 유의해달라는 내용의 안전안내 문자를 보냈다.산림청...

    2. 2

      '尹 무기징역 선고' 지귀연, 교통사고 등 민사 사건 맡는다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기소된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무기징역을 선고한 지귀연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 부장판사가 교통사고나 산업재해 관련한 민사 사건을 담당하게 됐다.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북부지방법은 지난 1...

    3. 3

      산불 조심 기간에 산림청장 '공석'…음주운전 면직에 '당혹'

      산불 조심 기간에 산불 대응 부처 컨트럴타워인 김인호 산림청장이 음주운전으로 직권 면직됐다. 산림청 내부에서도 당혹스러워하는 기류가 읽힌다.21일 이재명 대통령은 김인호 산림청장의 위법 행위가 발견됐다며 직권면직 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