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소비자물가 4.8%↑…농식품장관 "물가안정 위해 업계-농가 예산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농림축산식품부는 물가 안정을 위해 국내외 시장을 상시 점검하고 관련 예산을 지원하겠다고 30일 밝혔다.

    정황근 농식품부 장관은 이날 서울시 서초구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점을 찾아 농협 관계자와 소비자 등에게 "식품업체와 축산농가의 생산비용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소비자가격 인상 요인이 최소화되도록 관련 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농식품부는 전날 밤 국회에서 통과돼 이날 오전 국무회의에서 최종 확정된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식품업체의 밀가루 구매 지원금과 농가의 사료구매자금을 각각 546억원, 109억원 확보했다.

    정 장관은 또 "소비자 부담을 직접적으로 덜기 위해 필수 농축산물에 대해서는 할인쿠폰 지원을 확대하고 배추, 무 등 가격 변동이 심한 농산물은 정부가 사전에 비축해 공급 부족시 시장에 공급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농식품부는 소비자물가가 상승세를 보임에 따라 농식품 물가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이번 장관 현장방문 일정을 마련했다.

    지난달 소비자 물가지수는 전년 동기대비 4.8% 상승해 2008년 10월(4.8%)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
    소비자물가 4.8%↑…농식품장관 "물가안정 위해 업계-농가 예산지원"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롤러코스터 탄 '루나 2.0'…"큰손 탈출용" 비판 지속

      가치 폭락으로 실패한 한국산 가상화폐 루나(LUNC)가 이른바 '루나 2.0'(LUNA)으로 돌아왔지만, 극심한 가격 변동성을 나타내면서 시장의 우려가 계속되고 있다. 30일 가상화폐 정보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2. 2

      소상공인 오늘, 특고·프리랜서 6월13일부터 지급…추경 집행 속도

      소상공인 손실보전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안이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정부는 최대한 신속한 집행으로 대상자의 어려움을 덜 방침이다. 기획재정부는 30일 최상대 제2차관 주재로 긴급 재정관리점검회의를 열고 오...

    3. 3

      6월 中企경기전망지수 86.1…전월비 1.5p↓

      경기상황에 대한 기대와 우려 혼재 속에 6월 중소기업 업황전망 경기전망지수가 전월보다 1.5p하락했다.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가 지난 5월 16일부터 23일까지 3,150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22년 6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