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우리 하천 지킴이' 후원
재료공학 솔루션 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대표 마크 리)는 국가 하천 수질 정화와 환경 보호를 위해 환경실천연합회(회장 이경율)가 진행하는 ‘우리 하천 지킴이’ 활동을 후원한다고 30일 발표했다.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는 이날 ‘우리 하천 지킴이’ 활동을 위해 기부금을 전달한 후 환경실천연합회 임직원들과 함께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황구지천에 수질 개선용 EM(Effective Mirco-organisms, 효모) 흙공을 투척하여 활동에 참여했다.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마크 리 대표는 “지역 사회 상생 및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은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의 핵심 가치와 맞닿아 있다”며, “글로벌 1위 기업으로서 환경적,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환경실천연합회 이경율 회장은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와 함께하는 우리 하천 지킴이 활동이 점차 확대되어 기쁘다”며 “지역 시민이 직접 환경 정화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지역 사회의 소통이 활성화되고 환경 보호 인식이 더욱 확산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우리 하천 지킴이 활동은 경기 남부 국가하천의 수질을 보호하고, 지역 청소년과 가정을 대상으로 수질 환경 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경기도 화성시 황구지천과 오산시 오산천에서 진행된 활동이 올해부터는 안성천, 아라천, 굴포천까지 총 다섯 곳으로 확대됐다. 참가 대상자 규모도 지난해 약 800명에서 약 3200명으로 크게 늘었다.

어플라이드는 매년 글로벌 전 지역에서 지구촌 정화(EarthWorks) 캠페인을 진행하여 직원들이 환경 지속 가능성에 대해 배우고 행동하도록 권장한다.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임직원들도 우리 하천 지킴이 활동에 참여하여 환경 교육을 받고 다섯 개 하천의 수질개선 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다.

박신영 기자 nyuso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