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박지현 "AI윤석열이 선거개입…대통령, 묵인했다면 탄핵도 가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윤석열 대통령 가장, 국민의힘 후보 지지 영상 퍼져"

    더불어민주당 박지현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은 31일 "AI(인공지능) 윤석열이 선거 개입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박 위원장은 페이스북에 "AI 윤석열이 윤 대통령으로 가장해 국민의힘 후보를 공개 지지하는 동영상이 퍼지고 있다"면서 "남해군 국민의힘 박영일 후보가 돌린 동영상인데, 윤 대통령이 지지 연설하는 것처럼 되어 있다"고 지적했다.

    박 위원장은 "이런 동영상은 성명 등의 허위표시죄로, 선거법 위반이 명확하다"고 밝혔다.

    그는 " 윤 대통령이 동영상 제작을 허락했거나 묵인했다면 선거 중립의무를 명백히 위반한 것이며, 탄핵까지도 가능한 중대사안"이라며 "만약 대통령이 허락하지 않았는데 후보들이 동영상을 만들었다면 선거법상 허위표시죄나 형법상 사기죄의 책임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박 위원장은 "검찰과 경찰, 선관위는 지금 즉시 조사에 착수해 선거 전까지 진실을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한다"면서 "국민의힘도 진실을 고백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지현 "AI윤석열이 선거개입…대통령, 묵인했다면 탄핵도 가능"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與 "경기도망지사, 김포공항도 도망가게"…野공약 십자포화

      제주 기자회견·경기 총집결 유세…"김포공항 폐항, 反책임정치"국민의힘은 6·1 지방선거를 하루 앞둔 31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국회의원 보궐선거(인천 계양을) 후보와 송영길 서울...

    2. 2

      박지현 "AI 윤석열, 선거 개입…중립의무 위반 소지"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은 지난 대선 기간 나온 '인공지능(AI) 윤석열'이 박영일 국민의힘 남해군수 후보를 지지하는 동영상이 퍼지고 있다며 박 후보의 공직선거법 및 윤석열 대통령의 선거 ...

    3. 3

      與 "9곳 이상" 野 "5∼6곳이면 선방"…경기도 승부 주목

      접전 지역 결과 따라 與 10+α, 野 최대 7곳까지도 가능할 듯전문가 "대선 성적 기준 與 10곳, 野 7곳 승패 기준"서울·인천 與 우세 속 경기지사 선거, 한 곳 이상 의미"9곳 이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