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소식] 교육연수원, 부산국악원과 국악 연수 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소식] 교육연수원, 부산국악원과 국악 연수 협약
    부산교육연수원은 31일 오후 국립부산국악원과 국악 체험 연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연수원은 이번 협약으로 문화예술 전문기관과 협력해 질 높은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국악 연수·체험 프로그램 운영, 공연 관람 기회 확대, 공동사업 발굴, 업무 및 인적 네트워크 공유 등에서 협력한다.

    이미선 부산교육연수원장은 "앞으로도 교직원들의 예술적 소양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교육연수원은 11월 국립부산국악원에서 부산교육청과 사립학교 직원 등 30명을 대상으로 장구, 소고춤, 민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제76회 베를린 영화제 황금곰상에 일케르 차탁 감독의 '옐로 레터스'

      제76회 베를린국제영화제(Berlinale)에서 튀르키예 출신 독일 감독 일케르 차탁이 '옐로 레터스'(Yellow Letters)로 최고 작품상인 '황금곰상'을 수상했다. 영화제 경쟁부...

    2. 2

      상실과 기억...올해 베를린 영화제가 주목한 영화 4편

      <마우스>(Mouse·켈리 오 설리번, 알렉스 탐슨)파노라마 섹션에 초청된 <마우스>는 켈리 오설리번과 알렉스 탐슨 연출의 두번째 극영화다. 선댄스 영화제에서 공개되었던 이들의 데뷔 장편 <고스트라이트>...

    3. 3

      "거기 군부대 말고 뭐 있어?"…작년만 관광객 50만명 '대반전'

      지난해 강원도 양구군 주요 관광지를 찾은 방문객이 50만명에 달했다.22일 양구군에 따르면 한반도섬, 양구수목원, 양구백자박물관, 광치자연휴양림 등 관광문화시설 18곳에 총 48만3000여명이 찾았다. 2024년 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