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헝가리 부다페스트미술관, 내달부터 한국어 음성 안내 서비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주요 소장품 52점 해설…영어·독일어·일본어 등 이어 8번째
    헝가리 부다페스트미술관, 내달부터 한국어 음성 안내 서비스
    헝가리 국립 부다페스트 미술관이 6월부터 한국어 음성 안내 서비스를 시작한다.

    헝가리 한국문화원(원장 인숙진)과 부다페스트 미술관이 지난해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 제작 계약'을 체결한 데 따른 조치다.

    문화원은 "미술관 주요 소장품 52점을 소개하는 2시간 분량의 오디오 가이드를 운영한다"며 "한국어 서비스는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러시아어, 일본어 다음으로 8번째"라고 31일 밝혔다.

    한국어 음성 안내 서비스 신청은 박물관 입구에 있는 데스크에서 할 수 있다.

    QR 코드가 있는 한국어로 번역된 안내서와 박물관 내부 지도를 받으면 된다.

    한국어 서비스는 올해 말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1906년에 문을 연 부다페스트 미술관은 1987년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부다페스트 안드라쉬 거리의 영웅광장에 있는 관광명소 중 하나다.

    고대 이집트 미술, 골동품, 13∼18세기 서양 회화, 조각, 19세기 이후 회화 등 10만 점 이상의 예술품을 소장하고 있다.

    문화원은 헝가리 국회의사당과 한국어 음성 안내 서비스를 진행하기로 하고 현재 오디오 가이드를 제작 중이다.

    국회의사당에는 헝가리 국왕에게 수여되는 성스러운 왕관이 보관돼 있고, 연간 7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설 인사…"모든 것 제자리, 주권자 국민께 감사"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의 설맞이 인사 영상이 17일 공개됐다. 해당 영상의 제목은 '함께해서 더욱 특별한 모두의 설날'로 3분 16초다.이 대통령은 "병오년 설 명절 아침 모든 국민을 아우르고 섬...

    2. 2

      장동혁 "배현진 중징계, 아동 인권과 관련한 문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친한계 배현진 의원이 당 중앙윤리위원회로부터 당원권 정지 1년 징계를 받은 데 대해 "아동 인권과 관련된 문제"라고 16일 밝혔다. 장 대표는 이날 매일신문 유튜브 '이동재의 ...

    3. 3

      장병에 격려…설 전날 서울 1방공여단 방문한 오세훈 시장

      오세훈 서울시장이 설을 하루 앞둔 16일 서울 영공을 방위하는 1방공여단 방공진지를 방문해 명절 연휴에 복무하는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오 시장은 이날 1방공여단 방공진지를 찾아 부대 현황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