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표 휴양지' 푸껫, 공원·해변 등 실외서 마스크 벗는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인기 휴양지로 꼽히는 태국 푸껫이 실외에서의 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했다.

    3일 일간 방콕포스트는 나롱 운씨우 푸껫 주지사가 전날 실외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되는 내용의 행정 명령을 내렸다고 보도했다.

    이에 따라 야외 경기장과 공원, 해변 등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 다만 타인과 2m 이상 거리를 두어야 한다.

    반면 실내에서는 마스크 착용 의무가 유지된다. 이를 어길 경우 전염병 관련 법규에 의거해 최대 2만 밧(72만원)의 벌금이 부과된다.

    푸껫에 이어 수도 방콕도 조만간 마스크 착용 의무를 완화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 방콕 시장 선거에서 당선된 찻찻 싯티판은 "시민들이 하루 빨리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되기를 바란다"며 보건 당국 및 전문가들과 상의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공원과 술집, 유흥주점 영업 시간 연장 여부도 논의할 예정이라고 했다.

    한편 태국 정부는 관광객 유치를 위해 지난 5월부터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에게는 입국 당일 유전자증폭 검사를 폐지하는 등 입국 규제를 완화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용인에서 카리브 바다보며 물멍, 불멍 어때요?"

      휴양지 해변 카페에서 칵테일 한 잔을 앞에 두고 철썩이는 파도를 바라보는 '물멍'. 코로나19 이후 가장 간절하게 그리워진 풍경이다. 이제 서울에서 한시간 남짓한 곳에서 이같은 여유를 즐길 수 있다. ...

    2. 2

      제주신화월드 '올인원 휴양지' 끝판왕 납시오~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리조트 제주신화월드가 가족휴양지는 물론 일과 휴식을 동시에 즐기려는 워케이션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워케이션을 위한 비즈니스 공간은 물론 사계절 풀과 다이닝 시설 등을 갖추고 있어서다. 제주신화...

    3. 3

      [JAPAN NOW] 스페인풍 컨셉으로 계획된 휴양지 '다테야마'

      치바현 다테야마시는 태평양 방향의 보소반도 끝자락으로 항상 따뜻한 날씨 덕분에 1월에 유채꽃이 피는 지역이며 많은 해수욕장이 있고 난류와 한류가 만나는 특성으로 해산물도 맛있는 관동의 휴양지다.야자수 가로수, 오렌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