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푸틴, 우크라서 전사한 대통령 직속 근위대 유족에 1억 보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서 전사하는 국가근위대 소속 군인들의 유족들에게 500만루블(약 9800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하도록 지시했다.

    타스 통신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6일(현지시간) 이같은 내용이 담긴 대통령령에 서명했다.

    푸틴 대통령이 이날 법률 공시 사이트에 게재한 대통령령에는 "우크라이나 동부 돈바스 지역의 도네츠크인민공화국(DPR)과 루간스크인민공화국(LPR), 우크라이나 영토 등에서 특별군사작전에 참가하다 숨진 국가근위대 소속 군인의 가족 구성원에게 500만 루블의 보상금을 지급하라"고 명시돼 있다.

    직계 가족이 없을 경우엔 전사자의 형제·자매에게 보상금을 전달한다.

    대통령 직속의 국가근위대는 2016년 테러와 조직범죄 대응, 공공질서 유지 등의 목적으로 설립된 약 34만명 규모의 내무군이다.

    앞서 푸틴 대통령은 지난 3월 초 우크라이나 특별군사작전 과정에서 전사한 정규군인 가족들에게 742만 루블(약 1억4600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 조치는 정규군과 함께 전쟁에 참여 중인 국가근위대 소속 군인들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환자 12명 독살한 마취과 의사 종신형…변호인 "항소할 것"

      프랑스의 전직 마취과 의사가 환자의 수액 팩에 독극물을 넣어 12명을 독살한 혐의로 종신형을 선고받았다.18일(현지시간) AFP통신, 르몽드 외신에 따르면 프랑스 법원은 전 마취과 의사 프레데릭 페시에(53)에게 환...

    2. 2

      "테슬라 자율주행 과장 광고, 시정 없으면 30일 영업정지"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테슬라의 '자율주행' 광고가 소비자를 오도해 주(州)법을 위반했다는 이유로 테슬라의 차량 제조·판매를 한 달간 중단시킬 수 있는 판결이 나온 가운데 당국은 테슬라에 시...

    3. 3

      ECB 4연속 금리 동결…예금금리 연 2.00% 유지

      유럽중앙은행(ECB)이 예금금리를 비롯한 3대 정책금리를 모두 동결했다.ECB는 18일(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통화정책회의를 열고 예금금리(2.00%)와 기준금리(2.15%), 한계대출금리(2.40%)를 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