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혁신상
비스포크 식기세척기는 세척에서 건조·살균까지 한국 식문화에 최적화된 제품이라는 평가다. 4단 입체 물살을 통한 강력하고 빈틈없는 세척과 전면 도어 패널을 교체할 수 있는 비스포크 디자인으로 호평 받았다.
비스포크 식기세척기에는 내장형 정수 필터가 탑재됐다. 수돗물 속의 유충, 모래, 미세먼지, 미세플라스틱 등을 마지막 헹굼 행정에서 한 번 더 걸러준다.
세척 성능도 강화했다. ‘360도 제트샷’은 뜨거운 물살을 집중적으로 쏘아주는 기능이다. 대형 식기가 많이 놓이는 하단 후면에서 음식물이 눌어붙은 냄비, 프라이팬의 때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건조와 살균 성능도 향상됐다. ‘열풍건조’는 내부의 습한 공기를 흡입한 후 가열해 만든 뜨거운 바람으로 식기의 잔류 물방울까지 말끔하게 건조해 주는 기능이다. 열풍건조 기능을 포함한 5단계 건조 시스템을 구현해 식기를 더욱 깔끔하고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젖병을 포함한 플라스틱 식기의 경우 기존 제품에 비해 건조 성능이 약 31% 향상됐다. 건조 코스를 단독으로 사용하면 손으로 설거지한 그릇도 말릴 수 있다. 식사 전 그릇을 따뜻하게 데우는 방식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요리가 금방 식지 않도록 할 수 있다. 젖병살균 코스의 경우 세제 없이도 젖병이나 유아 식기에 있는 대장균, 살모넬라균, 리스테리아균 등의 유해 세균과 로타, 노로, A형간염 등의 바이러스를 99.999% 제거한다.
통살균 코스를 활용하면 세제 없이도 고온직수와 열풍으로 식기세척기 내부를 살균해 한층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 식기세척기 손잡이에는 항균 소재를 적용해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등 각종 세균 증식을 억제한다.
김진원 기자 jin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