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혁신상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혁신 냉방 기술로 소비자에게 호평을 받아왔다. 최대 27만 개의 메탈 마이크로홀과 에어컨 전면을 차지하는 무풍면적으로 직바람 없이 강력한 냉방을 유지하며 무풍모드 사용 시 소비전력을 최대 90% 아낄 수 있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번 2022년형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착한 소비로 친환경 라이프를 실천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했다. 국내 최초로 가정용 에어컨에 친환경 R32 냉매를 적용했다. R32 냉매는 기존 냉매에 비해 지구온난화 지수가 약 1/3 수준으로 낮지만 냉각 성능은 더 우수하다.
또 1회용 건전지를 사용하지 않는 태양광충전 리모컨 등 혁신적인 친환경 기술을 적용했다. 변경된 에너지 소비효율 기준에 따라 에너지 1등급 제품으로 출시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소비자의 부담을 동시에 덜었다. 2등급 제품과 비교해 소비전력량은 평균 14% 감소했다. 이산화탄소 발생량은 제품 1대당 2등급 제품 대비 18㎏ 적은 셈이다.
전 모델 청정 기능을 적용해 사계절 내내 깨끗한 실내공기를 유지할 수 있다. 공간 청정에도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에어컨의 위생 기능도 한층 강화했다.
에어컨을 꼼꼼하게 관리해 주는 이지케어 기능은 기존 6단계에서 ‘자외선 발광다이오드(UV LED) 팬 살균’을 더해 총 7단계로 업그레이드됐다.
김진원 기자 jin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