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장 미증시 특징주 살펴보겠습니다.

(테슬라) 먼저 테슬라부터 살펴보겠습니다. UBS가 테슬라에 대한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목표가는 1100달러를 반복했습니다. 테슬라 주가가 크게 하락한 뒤 매력적이라며 운영 전망이 그 어느 때보다 강하다는 분석입니다. 오늘 장 테슬라 1%가까이 떨어지며 719달러선에 마감했습니다. 한편 캐시우드의 아크인베스트가 테슬라 주식을 약 5만5천주 사들였다고 전해졌습니다. 테슬라 주가가 작년 11월 사상 최고가에서 반토막 나자 저가 매수에 나선 것으로 풀이됩니다.

(니오) 중국의 전기차 업체 니오의 1분기 손실폭이 확대되면서 오늘 장 주가가 무려 7% 빠졌습니다. 코로나 봉쇄 조치가 올해 상반기 니오의 생산에 차질을 빚었습니다.

(노바백스) 미국 FDA가 코로나백신의 긴급사용을 승인했다는 소식에 어제만해도 노바백스 큰 폭으로 올랐었는데, 오늘 장에서는 FDA의 승인이 연기될 수 있다는 소식에 노바백스 주가가 17%로 크게 하락했습니다. FDA는 노바백스의 백신 제조 과정의 변화를 평가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모더나) 오늘 장 모더나도 크게 빠졌습니다. 무려 9.7% 빠지면서 나스닥지수 편입종목 가운데 가장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디즈니) 한편 디즈니는 TV콘텐츠 경영진인 피터 라이스가 해고됐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오늘 장 디즈니 3.7%하락 마감했습니다.

(엑슨모빌) 엑슨모빌 주가가 2014년 이후 8년 만에 처음으로 백달러를 넘어섰습니다. 당분간 유가가 계속 오를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엑슨모빌은 올해 들어 61% 올랐습니다. 다만 오늘 장 끝으로 가며 낙폭을 키우더니 2% 하락 마감했습니다.

(프리포트맥모란) 크레디트스위스가 광산업체 프리포트 맥모란에 대한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 하회에서 중립으로 상향조정했습니다. 구리 가격이 강세를 보일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전기차로의 전환이 향후 몇 년 간 더 많은 구리 수요로 이어질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다만 오늘 장 프리포트 맥모란 4%가까이 빠졌습니다.

(알리바바) 앤트그룹은 알리바바그룹의 전자결제 서비스, 알리페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최대 핀테크 업체입니다. 2020년 11월 세계 최대 IPO가 될 예정이었던 앤트그룹이 현재 IPO계획이 없다고 밝히자 오늘 장 알리바바 주가가 8% 내림세 나타냈습니다.

(애플) 키방크가 애플에 대한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하긴 했지만, 미국내 수요가 약해지는 신호를 포착했다고 전했습니다. 오늘 장 애플은 3.6% 떨어졌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UBS가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한 매수의견을 재차 내놓았습니다. UBS는 마이크로소프트 매출 잠정치를 낮추긴 했지만 그래도 투자자들이 계속해서 보유해야 할 종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오늘 장 마이크로소프트 2% 하락했습니다.

(코스트코) 에틀란틱 에퀴티스가 코스트코에 대한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독자적 비즈니스 모델과 멤버십 수입의 안정성으로 코스트코는 인플레이션 압박을 잘 견딜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오늘 장 코스트코 0.8%상승 마감했습니다.

(베스트바이) 루프가 베스트바이에 대한 매수의견을 재차 내놓았습니다. 가격 경쟁력이 높아졌다는 분석입니다. 오늘 장 베스트바이는 3% 가까이 떨어졌습니다.

(홈디포, 로우스) 모간스탠리가 홈디포와 로우스에 대한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최근 설문조사에 따르면 주택 개조 사업 환경이 좋다는 분석입니다. 두 종목 주가 흐름 살펴보시면 홈디포가 0.7%, 로우스는 0.9% 상승했습니다.

(타겟) 한편 타겟은 배당금을 20% 인상한다는 소식에 장초반에 상승했지만 장 끝으로 가면서 낙폭을 키워가더니 1% 하락 마감했습니다.

(테이크 투 인터렉티브) 비디오 게임업체인 테이크 투 인터렉티브에 대해 JP모간이 매수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테이크투 주가는 올해 들어 26%가 빠졌습니다. 주가 하락이 매력적으로 보인다는 분석입니다. 또 테이크투가 성창주와 가치주의 성격을 모두 가졌기 때문에 인플레 등의 거시적 요인에 대한 위험이 제한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오늘 장 테이크투 1.6% 떨어졌습니다.

(디어) 코웬이 디어에 대한 중립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디어가 산업군에 있어 가장 혁신적인 기업 중 하나인 것은 맞지만, 디어의 주가 밸류에이션이 설득력있지 못하다며 시장수익률 상회 의견을 주긴 어렵다는 설명입니다. 오늘 장 디어는 2.7% 내림세 나타냈습니다.

(페덱스) 씨티 그룹이 이번달 말에 있을 페덱스의 실적 발표를 앞두고 매수 의견을 재차 내놓았습니다. 오늘 장 페덱스는 약보합권에서 마감했습니다.

(노르웨이지안) 끝으로, 서스퀘하나가 노르웨이지안 크루즈와 로얄 캐리비안에 대해 긍정적 투자의견을 제시했습니다. 크루즈 산업의 펀더멘탈이 개선되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하지만 오늘 장 노르웨이지만 크루즈는 무려 9%, 로얄 캐리비안은 8%대 빠졌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


강수민외신캐스터 smkang@wowtv.co.kr
6월 10일 미증시 특징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