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오존, ‘링크’ OST 첫 주자…‘내 마음속 너의 강’ 14일 발매


싱어송라이터 오존이 tvN 월화드라마 ‘링크: 먹고 사랑하라, 죽이게’의 OST 첫 번째 주자로 발탁됐다.

‘링크’ OST 제작사 모스트콘텐츠는 “오는 14일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오존(o3ohn)이 부른 ‘링크’ 첫 번째 OST ‘내 마음속 너의 강’이 발매된다”고 밝혔다.

‘내 마음속 너의 강’은 맑고 청명한 피아노 선율에 몽롱한 사운드를 켜켜이 쌓아올려 만든 몽환적 앰비언스가 인상적인 곡으로, 나지막이 마음을 전하는 듯 오존의 담백하고 섬세한 보컬이 더해져 기적처럼 서로의 삶에 깊이 흘러든 계훈(여진구 분)과 다현(문가영 분)의 서사를 몰입도 높게 완성시킬 예정이다.

서정적이면서도 세련된 음악성으로 많은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오존은 정규 앨범 발매 이전부터 각종 페스티벌을 통해 뜨거운 루키로 주목받아 왔다. 이후 ‘미스터 션샤인’,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지리산’ 등 히트 드라마 OST에 참여해 특유의 몽환적인 음색으로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아온 바 있다.

‘내 마음속 너의 강’은 ‘링크’의 남혜승 음악감독과 김경희가 협업한 곡으로, 이전 작 ‘그 해 우리는’, ‘사이코지만 괜찮아’, ‘사랑의 불시착’ 등에서 뛰어난 작품성으로 대중적 영향력을 보여주었던 만큼 이번 ‘링크’에서도 서정적이면서도 탁월한 예술적 감각이 돋보이는 트랙들로 극의 완성도를 한껏 높일 예정이다.

‘링크: 먹고 사랑하라, 죽이게’는 18년 만에 다시 시작된 ‘링크 현상’으로, 한 남자가 낯선 여자의 온갖 감정을 느끼며 벌어지는 감정공유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다. 계훈과 다현의 링크가 각성, 미스테리하고 박진감 넘치는 전개 속에서 로맨스를 싹 틔우며 가슴 두근거리는 설렘과 서스펜스를 동시에 선사하고 있다.

한편, 오존이 참여한 ‘링크: 먹고 사랑하라, 죽이게’의 첫 번째 OST ‘내 마음속 너의 강’은 오는 14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