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메타버스·레이어2·트래블룰 등 최신 트렌드 인사이트 제공
6월 17일부터 얼리버드 티켓 선착순 판매…최대 50% 할인 혜택
이번 UDC 2022는 'Imagine your Blockchain Life(상상하라, 블록체인이 일상이 되는 세상)'을 주제로 오는 9월 22~23일 이틀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열린다. 3년 만의 오프라인 개최다.
이날 공개된 UDC 2022 1차 연사 라인업에는 대체불가토큰(NFT)과 메타버스·게이밍, 웹 3, 탈중앙화자율조직(DAO), 트래블룰 등 블록체인 최신 트렌드를 대표하는 전문가들이 대거 이름을 올렸다.
우선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인 더 샌드박스(The Sandbox)의 세바스찬 보르제 최고운영책임자 겸 공동 설립자를 비롯해 △하이브의 미국 사업을 담당 중인 하이브 아메리카(HYBE America) 이재상 대표 △팬토큰을 활용한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인 칠리즈(Chiliz) 알렉스 드레이푸스 대표 △헬스케어와 NFT를 접목한 R2E 기반 앱인 스테픈(STEPN)의 쉬티 라스토기 망가니 마케팅 총책임자 △이더리움 기반 레이어2 확장 솔루션 프로젝트인 폴리곤(Polygon)의 달립 티야기 개발자 관계 활동 총책임 등이 참여한다.
또한 △PPoS 기반의 레이어1 메인넷 플랫폼인 알고랜드(Algorand)의 라이언 폭스 디벨로퍼 애드보케이트 △DAG 기반의 레이어1 메인넷 플랫폼인 아발란체(Avalanche)의 애런 버치왈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블록체인 기반 게이밍 플랫폼인 플레이댑(PlayDapp) 최성원 개발총괄 등이 발표자로 나선다.
아울러 △디파이(DeFi) 프로토콜 통합 솔루션인 원인치 네트워크(1inch Network)의 올렉 쿠디노브 사업개발부장 △트론 기반 NFT 마켓 플레이스인 에이프엔에프티(APENFT) 스티브 리우 대표 △블록체인법학회의 이정엽 학회장 △펭수를 디자인하고 펭수 NFT를 기획한 EBS의 한결 아트 디렉터 △VR을 활용한 NFT 작품을 선보이고 있는 파인아트 김남표 작가도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 블록체인 발전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리더들도 계속해서 추가 합류할 예정이다.
두나무 관계자는 "올해도 블록체인 트렌드 및 미래 디지털 혁신을 이끄는 전 세계 최고의 전문가들이 UDC 2022와 함께 한다"며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서 블록체인이 가진 무한한 가능성을 탐색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UDC 2022 참가 등록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이다. 지난 17일부터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참가할 수 있는 얼리버드 등록이 오픈된 상태며 블라인드 등록과 동일하게 선착순으로 판매 마감될 예정이다. 연사 공개에 앞서 지난 5월 진행된 블라인드 티켓 등록은 일주일 만에 조기 마감됐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지영 블루밍비트 기자 jeeyoung@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