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4일 ETF 시황...ARKK·OGIG 강세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ETF 시황을 살펴봅니다 이날 상승 ETF는 아크 펀드가 다수 차지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성장 유망한 인터넷, 전자상거래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도 올랐구요, 한편 하락은 상품 시장 관련 펀드가 컸습니다 .
[상승 ETF]
이날 장중 혼조를 보인 뉴욕증시가 마감은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나스닥 지수가 1.62%로 상승이 가장 컸습니다. 어제에 이어 오늘도 캐시우드의 이노베이션 펀드가 상승률이 좋았습니다. 게중에는 그동안 지지부진한 흐름을 보여준 기술주 중심의 ARKK 펀드가 이 한 주동안 10% 가량 상승하면서 지금이 시장 저점을 의미하는 것은 아닌지 질문해보는 기사도 있었습니다.
이날 아크 인베스트 먼트의 핀테크 펀드, 유전체학 펀드 모두 상승했지만 오늘은 아크인베스트먼트의 가장 대표적인 ARKK 펀드를 살펴보겠습니다. 여전테 테슬라가 10% 대로 포함 되어 있습니다. 테슬라는 이날 약보합에 마감했지만 그 외에 상위 보유 종목에 있는 코인 베이스느 13%, 텔라닥 헬스가 8% 로 크게 상승했으며 로쿠와 줌비디오도 각각 5%, 2% 씩 상승 마감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OSI 펀드에서 운용하는 인터넷 , 전자상거래 관련 펀드 OGIG도 상승 펀드 상위에 올랐습니다. 운용 수수료는 0.48% 정도이며, 대형 기술주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아마존, 구글, 메타 등이 포함 되어 있구요. 해당 종목들 올해들어 흐름 안 좋았던 만큼 YTD 42% 내려있습니다. 아크 펀드와 비슷하게 이날과 이번주 부터 약간의 반등세 보여주는 흐름입니다.
[하락 ETF]
이날 전반적인 상품 시장이 슬럼프를 겪으면서 금과 은이 하락 마감했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상품 시장 하락은 유가 하락 때문에 발생했는데요. 글로벌 경기 침체 우려가 크게 드리우면서 향후 수요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날 큰 하락을 보인 ETF는 바클레이즈에서 운용하는 상품 ETF BCM이었습니다. Barclays Capital Commodity Index 를 추종하는 펀드로 지수를 구성하는 상품의 선물 계약에 관련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이 펀드는 오늘은 8%이상 하락 마감하면서 46달러선에서 움직였구요. 1, 3개월 단기적으로는 5%가량 내려있습니다. 다만 올해들어서는 20%, 1년 으로 보았을 때에도 30% 가량 상승한 상태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비슷한 이유로 11% 이상의 하락을 보인 다른 ETF는 면화 선물을 추종하는 펀드 BAL 이였습니다. 67달러 선에서 움직였습니다. 해당 펀드는 2018년도에 상장하여 블룸버그의 면화 가격 관련 지수를 따르고 있고 이에 더해 현금 담보물의 수준을 결정하는 금리에도 영향을 받습니다. 올해들어서는 5%, 1년동안은 40% 상승하였지만, 단기적인 수익률은 좋지 않습니다. 3개월 래로 -10~20% 수준의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ETF 시황이었습니다. 이번 한 주도 현명한 투자로 마무리하시기 바랍니다.
전가은 외신캐스터
전가은외신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