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병선 속초시장 "소통과 화합을 최우선 가치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병선 속초시장은 "소통과 화합을 최우선 가치로 항상 시민 곁에서 소통하는 시장이 되겠다"고 1일 밝혔다.

    이병선 속초시장 "소통과 화합을 최우선 가치로"
    이 시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시민들의 말씀을 시정에 반영하고 시정 전반을 차분히 살피면서 한 걸음 한 걸음 나가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또 "소수의 이익 대변이 아닌, 8만3천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고 속초시의 미래를 선도하는 정책 비전을 제시하는 시장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권위적이고 지시하는 리더, 답을 정해놓고 그 답이 나오길 기다리는 리더가 아니라 양방향 소통이 이뤄지는 시민 우선의 시정을 펼치는 시장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민선8기 속초시정은 소통과 화합, 성장의 의미를 함축적으로 담아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를 시정구호 정하고 6대 시정방침을 정했다"며 "동서고속철도 완공, 짜임새 있는 역세권 개발, 4차 산업과 연계된 스마트시티 조성 등 지속 가능한 미래산업을 구축해 미래도시로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소상공인 자영업자 지원책 우선 시행으로 침체한 내수경제를 활성화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안심 도시, 관광객과 시민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문화관광 도시를 구현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국민 일상에 온기와 희망 닿도록 최선"

      이재명 대통령이 성탄절인 25일 "다가오는 새해, 국민 여러분 모두의 일상에 따뜻한 온기와 희망이 닿을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소셜미디어(SNS)에 글을 올려 "...

    2. 2

      한동훈, 장동혁에 손 내미나…"24시간 필버, 노고 많으셨다"

      한동훈 국민의힘 전 대표가 더불어민주당의 내란전담재판부 설치법 처리에 반대해 '24시간 필리버스터(무제한토론)'를 진행한 장동혁 대표에게 "노고 많으셨다"고 말했다. 한 전 대표는 지난 24일...

    3. 3

      김정은 "한국 핵잠수함 개발, 국가안전 엄중 침해…반드시 대응"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한국의 핵잠수함 추진에 대해 "우리 국가의 안전과 해상주권을 엄중히 침해하는 공격적인 행위"라고 비난했다.조선중앙통신은 25일 김 위원장이 8700t급 '핵동력 전략유도탄 잠수함 건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