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가려니 너무 비싸"…리조트 같은 아파트 찾아볼까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생소했던 리조트' 콘셉트 아파트 수요자들 선호도 높아져
아파트 조경·시설 등 리조트처럼 휴식하도록 꾸며
아파트 조경·시설 등 리조트처럼 휴식하도록 꾸며

코로나19가 엔데믹(풍토병) 상황에 접어들었지만, 물가가 급등하면서 야외 나들이에 비용이 늘고 있다. 더불어 재택근무를 선택적으로라도 시행하는 회사들이 늘면서 아파트 주거환경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올해초까지만해도 외출이 어렵다보니 집안의 설계에 관심이 컸지만, 최근에는 아파트 자체의 조경이나 단지 내 환경 등이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롯데건설이 청약을 앞두고 있는 ‘원당역 롯데캐슬 스카이엘’(1236가구)은 ‘도심 속 리조트에서 느껴지는 여행의 설렘’이라는 콘셉트의 조경이 설계됐다. 풍성한 수목과 중앙녹지인 그리너리 필드, 물소리를 즐기는 스파클링 가든, 가족 정원인 코지 가든 등이 꾸며질 예정이다. 단지와 바로 연결되는 소공원도 조성될 예정인 점도 눈에 띈다.
DL이앤씨가 부산 에코델타시티에 선보이는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953가구)에는 단지에 대규모 오픈스페이스를 구성한다. 에코정원을 도입하고, 일부 세대에는 오픈발코니 설계하는 등 조경 특화를 내세웠다.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1단지와 2단지 연결녹지부터 시작해 골막산까지 이어지는 길은 '프라이빗 산책로'로 조성된다. 메타세콰이어 길로 시작되는 산책로에는 배롱나무, 나리, 핑크뮬리, 말채나무 등을 다양하게 식재할 예정이다. 갑작스러운 우천에도 입주민들이 안전할 수 있도록 야자매트도 설치할 예정이다. 김정모 DK아시아·DK도시개발 회장은 “굳이 떠나지 않아도 일상의 경험이 감동이 되고 휴식이 되는 리조트 도시를 만들어 지역 내 명소로 자리잡게 하겠다"고 말했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