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노래방서 '환각파티'…불법체류 베트남인 33명 검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추가 범죄 가능성…단속 강화 예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경남 창원의 한 노래방에서 '마약 파티'를 벌인 베트남인 불법 체류자 33명이 경찰에 붙잡혔다.

    부산출입국·외국인청은 부산경찰청과 합동으로 마약을 거래하고 상습 투약한 혐의(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로 베트남인 33명을 검거했다고 3일 밝혔다.

    부산출입국·외국인청에 따르면 검거된 베트남인 33명은 이날 새벽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에 있는 한 베트남인 전용 노래방에서 마약 파티를 즐기다가 적발됐다.

    이들 중 A씨(20)는 2018년 국내 유학생 자격으로 국내 입국한 뒤 불법 체류하면서 자국 유학생 등을 상대로 마약을 판매하고 복용한 혐의를 받는다. A씨 포함 29명은 모두 유학생 신분으로 국내 들어와 불법 체류 중이었으며, 나머지 4명은 베트남 출신 귀화자 등 합법 체류자로 전해졌다.

    부산출입국·외국인청은 "최근 부산과 경남에 있는 베트남인 전용 노래방이나 클럽 등지에서 젊은 베트남인들이 주말에 모여 마약을 복용한다는 제보를 입수하고 김해공항출입국·외국인사무소, 부산경찰청 등과 합동 단속을 벌여 이들을 검거했다"고 밝혔다.

    부산출입국·외국인청은 외국인들의 마약 범죄가 더 있을 것으로 보고 단속을 강화할 예정이다.

    신현아 한경닷컴 기자 sha0119@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당연히 한국일 줄 알았는데"…라면 소비량 1위 나라는 어디?

      베트남이 한국을 제치고 1인당 라면소비량이 가장 많은 국가가 됐다. 농심은 세계라면협회(WINA)가 발표한 '2021년 세계라면 시장 자료'를 인용해 베트남이 연간 1인당 라면소비량 87개로 ...

    2. 2

      베트남 관광명소 나짱, '스쿠버다이빙' 금지…산호초 급감 '비상'

      베트남 유명 해양 휴양지인 나짱의 일부 구역에서 스쿠버다이빙이 금지된다. 생태계 보전을 위해서다.24일 현지매체 VN익스프레스는 카인호아성 당국이 나짱의 문섬 해양보호구역에서 스쿠버다이빙 금지를 결정했다고 보도했다....

    3. 3

      베트남 호찌민 등 남부 지역 뎅기열 확산…전년 동기 대비 증가

      베트남 남부에서 뎅기열 감염이 확산하고 있다.23일 현지 매체 VN익스프레스는 남부 빈즈엉성에서 우기가 시작된 지난 4월부터 최근까지 4867명이 뎅기열에 걸렸다고 보도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7.6% 늘어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