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롯데홈쇼핑, 인천공항공사와 '맞손'…벨리곰, 여행객과 만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롯데홈쇼핑, 인천공항공사와 '맞손'…벨리곰, 여행객과 만난다
    롯데홈쇼핑은 인천공항공사와 자체 캐릭터 벨리곰 지적재산권(IP) 활용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4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9월 18일까지 벨리곰을 활용한 마케팅을 진행한다.

    인천국제공항 제 1·2 여객터미널의 셀프체크인 키오스크 210대를 벨리곰 색상으로 꾸미고 셀프 체크인 여행객에게는 벨리곰 이미지가 인쇄된 탑승권을 발권해준다.

    또 25일부터 출발층에 3m 크기의 벨리곰 조형물을 전시한다.

    벨리곰은 2018년 롯데홈쇼핑 MZ세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사내 벤처 프로그램에서 탄생한 캐릭터로 지난 4월 롯데월드타워 야외 광장 전시를 통해 인지도를 높였다.

    롯데홈쇼핑은 연내에 벨리곰을 대만, 독일 등 해외로 진출시키는 방안을 계획 중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엄마 나 붙었어"…합격자 발표 하루도 안 돼 취소한 항공대

      경기 고양시 소재 한국항공대학교가 2026학년도 정시모집 합격자를 발표한 지 하루도 되지 않아 이를 취소해 논란이 되고 있다.2일 항공대에 따르면 입학처는 지난달 30일 정시모집 조기 합격자를 발표했으나 몇 시간 만에 문자 메시지로 "성적 재산출 필요가 발생해 합격자 발표를 취소하고 추후 재공지하겠다"고 통보했다.항공대는 이날 오후 2시 이후 합격자를 재발표했다. 정시모집 원서접수 마감일(지난해 12월 31일)로부터 한 달이 지난 시점인 만큼, 사전 검증 부실 논란이 나왔다.수험생은 "입학처에 문의했을 때 오류가 없다고 했는데 갑자기 재발표한다고 해 황당하다"고 토로했다. 항공대 관계자는 "성적 자료 전송 과정에서 전산 오류로 과학탐구 과목 일부가 누락됐다. 원 데이터가 방대해 사전에 인지하지 못했다"고 해명했다.한편, 항공대 측은 합격이 번복된 학생들에게 개별 사과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2. 2

      [속보] 검찰, '위례 개발 비리' 대장동일당 1심 무죄 항소 포기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3. 3

      '전두환 손자' 전우원, 북한산 등산 영상 찍더니…깜짝 근황

      고(故) 전두환 전 대통령의 손자 전우원 씨가 최근 유튜버로 변신해 등산 콘텐츠를 선보이며 근황을 알렸다.전 씨는 전날(3일) 본인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위선자'에 북한산 등산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달 30일 올린 첫 영상에서는 서울 서대문구 안산을 찾기도 했다.전 씨는 영상에서 "아직도 해결하지 못한 숙제 중 하나가 사람들 눈 보고 얘기하는 거다"라며 "눈을 보는 순간에 이 사람이 도대체 무슨 생각을 하고 있을까라는 생각이 멈추질 않으니까 그런 생각이 들킬 것 같다"고 털어놨다.이어 "워낙 옛날부터 사람도 안 만나고 컴퓨터 게임만 하고 인간관계를 많이 안 해놓으니까 눈 보고 얘기하는 걸 잘 못 하겠더라"며 "상대방이 나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도 무섭고 사람들 눈을 보면 긴장하기 시작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산에서는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아도 돼 마음이 편안하다"고 등산을 시작한 이유를 설명했다.전 씨는 최근의 건강 악화도 호소했다. 그는 "어느 순간부터 몸이 점점 더 안 좋아졌다"며 "숨이 잘 안 쉬어지고 몸이 쳐져서 근육 운동도 열심히 했는데 이전처럼 힘이 잘 안 들어간다"고 토로했다. 이어 "헬스도 해봤고 러닝도 해봤고 자연 요법 등 별의별 거 다 해봤다"면서 "관절이 안 좋아서 원하는 만큼 걷지도 못한다"고 말했다.피부 통증과 소화 장애 등 증상도 언급했다. 그는 "피부가 너무 따갑고 엄청나게 건조하다"며 "음식을 먹으면 배에 들어간 음식이 굳어있는 것 같다"며 "계속 얼굴 뒤로 콧물 같은 게 난다. 몸이 점점 천천히 셧다운되는 느낌이다"라고 덧붙였다.전 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