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관광정보 한눈에" 옥천군 스마트 전자지도 제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충북 옥천군이 스마트폰으로 지역 내 관광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를 제작,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다.

    "관광정보 한눈에" 옥천군 스마트 전자지도 제작
    4일 옥천군에 따르면 이 지도에는 '옥천 9경'을 비롯한 관광명소 23곳, 이지당·향교 등 문화유적 45곳, 시골살이 체험장소 12곳, 맛집 55곳, 숙박업소 32곳의 정보가 담겨 있다.

    실시간 위치 정보 시스템을 활용해 주변의 관광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대중교통·내비게이션 기능을 이용하면 현 위치에서 목적지까지 이동 경로·방법과 시간, 관광지 사진 등을 볼 수 있다.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아도 검색창에 '옥천군 스마트관광 전자지도'(https:// okcheon.dadora.kr)를 입력하면 이 지도에 접속할 수 있다.

    옥천군은 스마트관광 전자지도 오픈 기념으로 '모바일 스탬프 투어'를 시행한다.

    군은 구읍(舊邑)이나 장계관광지, 향수호수길 중 2곳에서 스탬프를 찍은 후 완주인증서를 발급받은 타지역 관광객 중 20명을 추첨, 기념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를 활용해 옥천 여행을 계획한 후 방문한다면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단독] '실용주의' 통했다…조기폐쇄 앞둔 석탄발전에 규제 유연화

      2040년 조기 폐쇄를 앞둔 석탄화력발전소에 적용되던 ‘저탄장(석탄 저장고) 옥내화 의무’ 규제가 완화된다. 수천억 원을 투입해 지은 시설이 발전소 폐쇄 후 ‘고철 덩어리’...

    2. 2

      "집 없는 사람에게 팔아라"... 다주택 양도세 중과 부활 속 ‘무주택 매수’엔 예외

      오는 5월 9일 다주택자에 대한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조치가 예정대로 종료된다. 단 이날까지 매매 계약만 체결하면 지역에 따라 4~6개월 안에 양도하더라도 중과세를 면제해주기로 했다. 토지거래허가구역의 경우 무주택자...

    3. 3

      '하루 1대 꼴'…김기양 현대차 이사 5년 연속 판매 1위

      김기양 현대자동차 대전지점 영업이사(사진)가 작년 382대를 판매해 5년 연속 현대차 승용 최다 판매 직원으로 선정됐다. 상용차는 최근민 울산트럭지점 영업부장이 201대로 1위에 올랐다.12일 현대차에 따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