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 배곧신도시, '배곧 비즈라이브 센터' 7월 분양 예정
풍부한 개발호재를 지닌 지식산업센터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늘고 있다. 대기업 투자와 클러스터 조성 등의 개발호재들이 예정돼 있는 곳의 경우 우수한 업무환경과 풍부한 배후수요를 형성해 입주 기업들의 선호도가 높다.

최근 배곧신도시는 서남부 미래 신산업 혁신 성장 거점지로 오는 2027년까지 의료 및 바이오, 자율주행선박 등 다양한 분야의 클러스터가 조성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몰려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와 함께 카카오데이터센터(2026년 예정), 서울대 시흥스마트캠퍼스(2025년 예정), 시흥배곧 서울대병원(2026년 예정), 시흥 서울대치과병원(2026년 예정) 등의 개발들도 줄줄이 예고돼 있다. 또한 중부지방해양경찰청, 드론교육센터 등도 들어설 계획이다. 대기업이 입점하고 각종 연구 및 공공기관들이 밀집되는 만큼 향후 배곧신도시의 배후수요는 더욱 넓어질 전망이다.

이러한 가운데, 배곧신도시 일대에 '배곧 비즈라이브 센터'가 주목 받고 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0층, 연면적 약 40,997.35㎡ 규모로 조성되며 제조형 공장 7실, 드라이브인 섹션 오피스 62실, 드라이브인 프리미엄 오피스 137실, 프리미엄 오피스 44실, 기숙사(라이브룸) 90실, 근린생활시설 33실 등으로 구성된다.

지하철 4호선ㆍ수인분당선 오이도역이 인접해 근로자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한 출퇴근이 편리하다. 단지 주변 정왕IC와 월곶JC를 통한 제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해 물류 운송이 수월함은 물론 서울 및 수도권 어디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교통망 확충에 따른 비즈니스 시너지도 눈길을 끈다. 배곧대교(2025년 예정) 개통이 대표적이다. 송도국제도시와 직접 연결돼 10분대 이동이 가능해지고, 송도국제도시 내 풍부한 개발호재까지 흡수할 전망이다. 송도국제도시에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제4플랜트(올해 예정), SK바이오사이언스(2024년 예정), 셀트리온 제3공장 등이 계획되어 바이오 헬스케어 산업의 성장이 전망된다.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을 비롯해 롯데마트, CGV 등 대형 쇼핑ㆍ문화시설을 갖추고 있다. 단지 바로 앞 근린공원을 비롯해 약 15만7,300㎡ 규모의 옥구공원, 배곧한울공원 등 청정 녹지공간도 다양하게 조성되어 있어 근로자들은 산책 및 간단한 운동을 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


박준식부장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