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 우크라이나 재건 논의에 관련 종목 급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특징주] 우크라이나 재건 논의에 관련 종목 급등
    우크라이나 재건과 관련한 국제사회 논의가 진행되자 5일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15분 코스닥시장에서 건설중장비 업체 현대에버다임은 전 거래일 대비 13.76% 뛴 9천670원에 거래되고 있다.

    건설기계 업체인 혜인(6.46%), 현대건설기계(6.04%), 수산중공업(5.86%), 디와이파워(5.37%), 대모(4.77%) 등도 줄줄이 오름세다.

    토목 엔지니어링 업체로 생활환경 분야의 설계와 타당성 조사 등을 하는 유신(5.61%)도 동반 상승 중이다.

    지난 4일(현지시간) 데니스 슈미갈 우크라이나 총리는 스위스 루가노에서 개막한 우크라이나 재건과 복구를 논의하는 최초의 고위급 국제회의인 '우크라이나 재건회의'에서 자체 추산한 재건 비용이 7천500억 달러라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38개국의 정부 고위 대표자와 유럽연합(EU), 세계은행 등 14개 국제기구가 참석해 우크라이나 복구와 개발 계획 등을 논의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마트, 쿠팡·홈플러스 사태에 규제 완화까지…목표가 상향"-신한

      신한투자증권은 12일 이마트에 대해 새벽배송 규제 완화로 대형마트에 불리했던 유통산업 경쟁구도가 정상화하고 있는 가운데 그 수혜를 누릴 거라고 내다봤다. 이에 목표주가를 기존 11만원에서 16만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

    2. 2

      믿기 어렵게 '좋은' 고용, 워시가 싫어한다?…7000 못 넘는 이유 [김현석의 월스트리트나우]

      미국의 1월 고용은 예상의 두 배가 넘는 13만 개 늘어난 것으로 발표됐습니다. 실업률도 4.3%로 떨어졌고요. 고용이 개선되고 있다는 긍정적 신호지요. 하지만 부정적 영향도 있었습니다. 투자자들이 미 중앙은행(Fe...

    3. 3

      코스피 장중 최고 기록 낼까…"반도체가 원픽" [오늘장 미리보기]

      12일 국내 증시는 지난 3거래일간 이어진 코스피 상승세를 이어갈지 주목된다. 미국발 반도체 훈풍에 반도체 대형주 위주 상승세가 나올 경우 코스피는 장중 사상 최고치 기록을 경신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