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메타, 가상화폐 사업 또 실패…전자지갑 서비스 종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메타, 가상화폐 사업 또 실패…전자지갑 서비스 종료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플랫폼(이하 메타)의 가상화폐 관련 사업이 또 실패로 돌아갔다.

    미국 정보기술 전문 매체 테크크런치는 4일(현지시간) 메타가 전자지갑 서비스 노비(Novi)를 9월 종료하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메타는 이달 21일부터 노비 전자 지갑에 가상화폐를 입금할 수 없다며 9월부터 서비스가 중단되기 때문에 디지털 지갑에 보관된 코인을 빨리 인출하라고 공지했다.

    메타는 작년 10월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와 손을 잡고 노비의 시험 서비스를 시작했다.

    하지만, 불과 9개월 만에 이 사업을 접기로 했다.

    메타는 노비의 전자 지갑 기술을 향후 3차원 가상 공간인 메타버스 사업에 활용하겠다고 밝혔으나 외신들은 메타의 가상화폐 프로젝트가 잇따라 좌초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메타는 2019년 6월 가상화폐 디엠(옛 명칭 리브라)을 2020년 중 출시하겠다고 했으나 올해 1월 이 사업을 정리했다.

    디엠은 달러, 유로화 등 다양한 통화로 구성된 통화 바스켓에 그 가치를 연동시키는 가상화폐 프로젝트였다.

    메타는 이 코인을 통해 수수료 없는 상품 결제·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구상이었으나 미국 등 주요국 정부와 금융감독 기관의 반대에 부딪히며 사업을 접었다.

    블룸버그 통신은 가상화폐 시장 전체가 침체에 빠진 '크립토 겨울'(crypto winter)로 접어든 가운데 메타가 전자 지갑 서비스를 종료하면서 그나마 남아있던 가상화폐 프로젝트도 중단했다고 분석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한미 외교장관 회동…"민간 원자력·조선 등 투자확대 협력 합의"

      미국을 방문 중인 조현 외교부 장관과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이 3일(현지시간) 회담에서 한미동맹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고 미 국무부가 밝혔다.  국무부는 이날 워싱턴DC의 국무부 청사에서 양국 외...

    2. 2

      "이력서 있어요?" 대통령 웃게 한 화제의 '여대생'…파격 근황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에게 인턴 자리를 직접 청원했던 대학생의 소원이 이뤄졌다.2일(현지시간) 프랑스 일간 르파리지앵에 따르면 파리정치대학(시앙스포)에 재학 중인 한 여대생이 최근 대통령실인 엘리제궁에서 5&...

    3. 3

      트럼프, 美 의회 통과 예산안에 서명…'부분 셧다운' 종료

      미국 상·하원을 통과한 연방정부 예산안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서명하면서 나흘간 이어진 부분적 정부 셧다운(일시적 업무중지)이 종료됐다.미 연방하원은 3일(현지시간) 오후 본회의에서 지난달 30일 상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