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다올투자 "SK하이닉스 목표가 하향…메모리 가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다올투자 "SK하이닉스 목표가 하향…메모리 가격↓"
    다올투자증권은 5일 SK하이닉스가 올해 메모리 가격 하락으로 예상보다 저조한 실적을 거둘 것으로 전망하며 이 회사의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를 하향 조정했다.

    김양재 연구원은 "유통 채널 주문 축소로 세트 업체는 메모리 주문을 줄이는 분위기"라며 "2∼3분기에 걸쳐 메모리 업계 재고는 점점 증가해 하반기 평균판매단가도 평균 7% 이상 하락할 것으로 추정한다"고 밝혔다.

    SK하이닉스의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57조8천억원, 11조7천억원으로 전망했다.

    이는 종전 전망치 대비 각각 6.5%, 30.6% 낮아진 것이다.

    그러면서 밸류에이션(평가가치) 및 실적 조정을 반영해 목표주가를 17만원에서 13만원으로, 투자의견을 '강력 매수'에서 '매수'로 낮췄다.

    김 연구원은 "SK하이닉스의 실적 턴어라운드 시점은 내년 상반기 이후로 예상한다"며 "작년 하반기 이후 전 세계 반도체 장비 부족으로 신규 증설이 지연 또는 축소돼 올해 하반기 메모리 재고 소진이 일단락되면 내년 공급 증설은 극히 미미한 수준일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다만 "최근 주가 약세로 밸류에이션은 올해 예상 주가순자산비율(PBR) 1.0배 수준까지 하락했다"며 "2010년 이후 업황 저점 0.9배를 기록했던 점을 고려하면 실적 우려는 상당 부분 주가에 반영된 것으로 판단한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매일 15시간 일하고 70만원 벌어"…사장님의 눈물겨운 사연

      “살아 있으니까 그냥 사는 거죠.”손목시계의 유리를 만들던 동일정공사 창업주 박기선 대표는 지난 6일 안산 세탁공장에서 만나자마자 이렇게 푸념했다. 시계를 만드는 복잡하고 비싼 기계설비를 모두 ...

    2. 2

      "개성공단서 앗차!" 생산 자동화로 재기 성공한 이 회사

      “개성공단 1차 가동중단 때 아차 싶었죠. 자동생산 기계를 직접 만들게 된 계기입니다.”산업용 보건마스크 전문 제조사 에버그린의 창업주인 이승환 대표는 지난 6일 경기도 의왕 본사에서 &ldqu...

    3. 3

      [단독] "노력 도둑맞았다"…두쫀쿠 원조 논란에 '본인 등판'

      “(두바이 쫀득 쿠키) 메뉴를 만들기까지 쏟아온 노력과 시간이 있는데 그걸 한순간에 빼앗긴 것 같은 기분이 들었어요.” 디저트 브랜드 ‘달라또’를 운영하는 문찬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