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황수 전북경찰청장 "불필요한 의전 문화 없애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수평적 조직문화 조성, "출·퇴근 때 대기하지 말라"
    강황수 전북경찰청장 "불필요한 의전 문화 없애겠다"
    강황수 전북경찰청장은 5일 "불필요한 의전 문화를 없애겠다"고 밝혔다.

    강 청장은 이날 전북경찰청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수평적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솔선수범하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경찰이 계급사회이고 계층적 구조라서 나름의 경직된 문화가 있다"며 "불필요한 의전을 없애고, 서로 편하게 이야기할 수 있어야 조직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고 했다.

    강 청장은 출근 때 계장급 직원이 청사 입구에 나와 안내하는 것과 퇴근 이후 운전 직원의 대기를 하지 않도록 지시했다고 밝혔다.

    그는 "청장이 구내식당에서 밥을 먹어도 관련 부서에서는 관심을 두길래 하지 말라고 했다"며 "나부터 식판 들고 (배식받아) 밥을 먹으면서 하나씩 할 수 있는 것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강 청장은 최근 불거진 전직 경찰서장의 무면허·뺑소니 사건과 선거사범 수사에 대해서도 "최대한 이른 시일에 공정하고 세밀하고 정확하게 수사해서 설명해 드릴 기회를 만들겠다"고 했다.

    다만 행정안전부의 이른바 '경찰국' 신설과 관련한 경찰력 통제 논란에 대해서는 "정책적 부분이기 때문에 제가 말씀드리는 건 적절하지 않을 것 같다"고 말을 아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폭설에 "내일 출근 어떡하나"…서울시, 대중교통 운행 증회

      서울시는 오는 2일 대중교통 출근 집중배차 시간대를 평소보다 30분 연장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1일 밤부터 다음 날 새벽까지 폭설이 예보돼 출근길 혼잡이 예상돼서다.서울시는 1일 지하철은 2호선, 5∼8호선을...

    2. 2

      류시원 아내, '100억 소개팅' 했다가…"수수료 10억 요구해"

      배우 류시원의 19세 연하 아내 이아영씨가 과거 자신의 최악의 소개팅 경험을 공개해 화제가 됐다.서울 강남 대치동에서 수학강사로 활동하는 이씨는 지난 2023년 3월 자신이 소속된 온라인 강의업체 이투스 유튜브 채널...

    3. 3

      중앙대 로스쿨 원장에 정홍식

      한국 정부와 미국계 사모펀드(PEF) 론스타 간 4000억원대 투자자-국가 분쟁해결(ISDS) 중재 판정 취소 결정 과정에서 법무부 실무단을 이끈 정홍식 법무부 국제법무국장(사진)이 중앙대 법학전문대학원장으로 자리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