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기부 "방역지원금 오지급 사례 환수…사전통지 시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손실보전금은 353만개사에 21조4천억원 지급

    중소벤처기업부가 1·2차 방역지원금 오(誤)지급 사례에 대한 환수에 나섰다.

    중기부는 1·2차 방역지원금 집행 과정에서 일부 오지급된 사례가 있음을 확인하고, 이번 주부터 해당 건에 대해 환수를 위한 사전통지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중기부는 사전통지 뒤 해당 사례가 실제로 오지급된 것인지를 추가로 확인한 뒤 지원금 환수 여부를 결정한다.

    중기부는 방역지원금 환수대상이지만 손실보전금 지급대상인 경우에는 동의 절차를 거쳐 환수금액을 차감한 뒤 손실보전금을 지급한다.

    중기부 "방역지원금 오지급 사례 환수…사전통지 시작"
    한편 중기부는 5월 30일부터 전날까지 코로나19 방역조치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약 353만개사에 코로나19 손실보전금 총 21조4천억원을 지급했다.

    전날까지 지급한 금액은 손실보전금 예산 23조원의 93%에 해당한다.

    중기부는 5월 30일부터 별도 서류 없이 손실보전금을 지원하는 '신속지급'을 실시했고, 지난달 13일부터는 신속지급 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확인지급 신청을 받았다.

    현재까지 약 50만개사가 확인지급을 신청했고, 중기부는 이중 33만8천개사에 대해 검증을 마쳤다.

    이번에 지급대상으로 추가된 업체는 약 11만4천개사다.

    손실보전금은 오는 29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손실보전금 지급 대상자들의 이의 신청과 관련해서는 8월 중에 받아 심사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중·일 갈등 틈타 中 우동 시장 장악 나선 풀무원 [차이나 워치]

      풀무원이 중국 내 틈새 시장인 우동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케이(K)푸드 타이틀을 전면에 내세운 김치 우동을 중국 전용 제품으로 출시하면서다.대만 이슈로 불거진 중·일 외교 갈등이 장기화하고 있는 ...

    2. 2

      대상, 올리고당·물엿 가격 인하…"정부 물가안정 기조 동참"

      대상이 옥수수를 원료로 한 올리고당·물엿 전 제품 가격을 인하한다고 13일 밝혔다.이에 따라 청정원 올리고당, 사과올리고당, 요리올리고당 등 올리고당류 3종(총 8 SKU)과 청정원 물엿(총 3 SKU)...

    3. 3

      BBQ, '아기맹수' 김시현 셰프 광고 공개…SNS서 인기몰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시즈닝 치킨 ‘뿜치킹’의 브랜드 모델 김시현 셰프와 함께한 신규 광고를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해당 광고는 ‘뿜치킹 처방’을 콘셉트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