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라임사태' 신한은행, 업무 일부정지 3개월·과태료 57억원 부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라임사태' 신한은행, 업무 일부정지 3개월·과태료 57억원 부과
    금융위원회가 라임자산운용 사모펀드의 환매 중단 사태와 관련해 펀드를 불완전 판매한 신한은행에 업무 일부 정지 3개월 및 과태료 57억1천만원 부과 조치를 의결했다.

    금융위는 6일 정례회의에서 신한은행의 라임펀드 부당권유 등 불완전판매, 투자 광고 규정 위반 등 자본시장법 위반행위에 대해 이같이 의결했다고 밝혔다.

    업무 일부 정지는 불완전판매에 대한 제재로, 향후 3개월간 신한은행의 사모펀드 신규판매가 정지된다.

    설명서 교부 의무 위반·투자 광고 규정 위반 등에 대해서는 과태료 총 57억1천만원이 부과됐다.

    금융감독원장에 위탁된 임직원 제재의 경우 금감원이 조치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해 4월 금감원 제재심의위원회는 진옥동 신한은행장에게 '주의적 경고',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에게는 '주의' 등 경징계 조치를 결정했다.

    금융위는 "금융회사지배구조법상 내부통제기준 마련 의무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유사 사례의 향후 사법부 판단에 대한 법리검토, 관련 안건 간 비교 등 별도 심의를 거쳐 처리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보미기자 bm0626@wowtv.co.kr

    ADVERTISEMENT

    1. 1

      "콜라가격 165원 더 오를까"…'설탕세 도입' 꺼낸 李 대통령 [김익환의 부처 핸즈업]

      “코카콜라·펩시 제로만 마셔야 하나요.”2024년 한국코카콜라, 한국펩시콜라, 롯데칠성음료(음료부문)의 매출 합산액은 3조6483억원에 달했다. 이들 기업은 코카콜라·펩...

    2. 2

      금·은값 또 사상 최고치…금 5200달러·은 110달러 돌파

      국제 금 현물 가격이 사상 처음으로 온스당 5200달러를 넘었다. 은 현물 가격도 온스당 110달러를 돌파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28일 오전 11시5분 기준으로 금 현물은 온스당 5205.97달러에 거래되...

    3. 3

      장원영, '포에버 체리' 상표권 등록…개인 브랜드 출시하나

      걸그룹 아이브 장원영이 자신의 이름을 딴 브랜드의 상표권을 출원하면서 개인 브랜드 사업에 나서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이와 관련해 소속사 측은 "브랜드 협업 프로젝트"라고 설명했다. 28일 특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