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T 클라우드, 26MW 규모 '가산 IDC' 착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T 클라우드, 26MW 규모 '가산 IDC' 착공
    KT 클라우드는 서울 금천구 가산동에 26MW(메가와트) 용량을 수용할 수 있는 '가산 IDC(인터넷데이터센터)'을 최근 착공했다고 7일 밝혔다.

    가산 IDC는 지상 10층·지하 5층 규모로 2025년 준공될 예정이다.

    10만 대 이상 서버 수용이 가능한 초거대 데이터센터다.

    고집적 서버실 환경을 마련하고 전원라인을 2개 변전소로 이중화해 안정적 운영이 가능하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4월 독립법인으로 출범한 KT 클라우드는 2025년까지 100MW 규모의 데이터센터 용량을 추가로 확보하겠다고 밝힌 바 있으며, 가산 IDC는 그 첫 번째 프로젝트다.

    가산 IDC는 시행법인·건설사와 금융권 프로젝트 파이낸싱(PF)으로 자금을 조달해 설립하는 '브랜드 IDC'로 지어진다.

    제휴사 데이터센터나 제휴사 자본으로 구축한 센터를 KT 클라우드가 운용하는 방식이다.

    시행법인은 가산아이월이며, 시공사는 DL건설과 KT다.

    PF대출은 신한금융투자가 주관한다.

    브랜드 IDC는 각 영역에서 전문성을 가진 기업이 참여해 빠르게 사업 추진이 가능하다고 KT 클라우드는 설명했다.

    KT 클라우드는 2020년 문을 연 용산 IDC와 함께 대규모 용량을 추가 공급해 수도권 IDC 수요 갈증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KT 클라우드 윤동식 대표는 "정부 기관과 국내외 기업 니즈에 맞춰 데이터를 안전하게 운용·관리할 수 있는 IDC를 적기에 공급하는 것이 시장의 관건"이라며 "IDC 공급 다각화를 통한 발 빠른 시장 대응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심장이 뛴다" "드디어 왔구나"…게이머들 난리난 까닭 [트렌드+]

      "제발 '찐' 클래식으로만 나와주길!" "드디어 왔구나. 심장이 뛴다" "혈맹 집결하라"… 20여년 전 담배 연기가 자욱한 PC방에서 밤을 새우던 '린저씨'(리니지 아저씨)들...

    2. 2

      천하의 美하버드대도 제치고 '1위'…공대에 미친 中에 '발칵' [강경주의 테크X]

      세계 주요 대학의 연구 성과를 기준으로 한 국제 순위에서 중국 대학들의 약진이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 대학 연구를 주도하던 미국은 하버드대를 제외하면 상위권에서 존재감이 크게 약화됐다. 글로벌 학문 경쟁의 ...

    3. 3

      KT 롤스터의 ‘고스트 매직’, 젠지에도 통할까 [이주현의 로그인 e스포츠]

      2026 LCK컵이 지난 14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에 위치한 치지직 롤파크에서 개막했다. LCK컵은 국내 리그오브레전드(LoL) e스포츠 프로 리그를 주관하는 LCK(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가 지난해 처음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