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페어 애널리시스, 올해 전세계 게임 매출 1880억달러...전년비 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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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시장분석업체 '암페어 애널리시스'에 따르면 올해 전세계 게임 매출은 전년에 비해 1.2% 감소한 약 1880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고 7일(현지시간) 밝혔다.
암페어의 피어스 H 롤스 책임연구원은 "지난 2015년 이후 꾸준히 게임시장은 성장을 거듭해 왔는데 특히 코로나19 유행 기간에도 26% 시장 규모를 늘리며 꾸준한 호황을 누렸다"고 전했다.
이어 "시장이 커지던 게임 산업은 올들어 러시아-우크라 전쟁과 글로벌 공급망 불안 등으로 인한 요인으로 공급과 생산에 어려움을 겪으며 수년 만에 처음으로 실적 감소를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롤스는 "게임산업 부문은 2019년부터 2021년까지 26% 성장하며 이때 매출은 사상 최대 규모인 1,910억달러에 달했다"며 "하지만, 올해의 부진이 게임산업에 대한 '불황 증거'는 아니며, 내년에는 다시 게임산업에 대한 성장률이 원래의 자리로 돌아올 것으로 보여 산업 전반에 대한 전망은 여전히 긍정적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니얼 오기자 danieloh@wowtv.co.kr
암페어의 피어스 H 롤스 책임연구원은 "지난 2015년 이후 꾸준히 게임시장은 성장을 거듭해 왔는데 특히 코로나19 유행 기간에도 26% 시장 규모를 늘리며 꾸준한 호황을 누렸다"고 전했다.
이어 "시장이 커지던 게임 산업은 올들어 러시아-우크라 전쟁과 글로벌 공급망 불안 등으로 인한 요인으로 공급과 생산에 어려움을 겪으며 수년 만에 처음으로 실적 감소를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롤스는 "게임산업 부문은 2019년부터 2021년까지 26% 성장하며 이때 매출은 사상 최대 규모인 1,910억달러에 달했다"며 "하지만, 올해의 부진이 게임산업에 대한 '불황 증거'는 아니며, 내년에는 다시 게임산업에 대한 성장률이 원래의 자리로 돌아올 것으로 보여 산업 전반에 대한 전망은 여전히 긍정적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니얼 오기자 danieloh@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