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머크, 암 전문기업 시애틀 제네틱스 인수 협상 "400억달러 가치에 달할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머크, 암 전문기업 시애틀 제네틱스 인수 협상 "400억달러 가치에 달할 것"
    글로벌 제약사 머크가 암 전문기업 시애틀 제네틱스(Seagen) 인수를 위한 협상 중에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7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머크는 자사의 암 치료제 포트폴리오에 추가되는 것에 시애틀 제네틱스 의 역할이 클 것으로 보고 인수를 제안했다.

    머크는 "우리는 시애틀 제네틱스의 주식을 주당 200달러 이상의 가격을 제시했고, 이를 긍정으로 받아들여 진전된 협상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WSJ는 보도에서 "이 거래가 성공하면 이는 향후 대략 400억달러 또는 그 이상의 가치가 있을 수 있다"며 "물론 양측이 합의에 도달할 것이라는 어떠한 약속은 없지만, 이들의 거래는 독점금지법 관계자들의 주목을 끌게 되는 건 분명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어 "본 사안에 대해 머크사와 시애틀 제네틱스 측 모두 답변을 거부했다"고 덧붙였다.


    대니얼 오기자 danieloh@wowtv.co.kr

    ADVERTISEMENT

    1. 1

      알고보니 개인이 밀어올린 코스닥…개별株 대신 '이 종목' 담았다

      개인투자자들이 4년여 만에 ‘천스닥’(코스닥지수 1000)을 탈환한 코스닥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개별 코...

    2. 2

      "중국이 더는 안 사줘요" 주가 하락세 탄 이 기업 [선한결의 이기업 왜이래]

      세계 최대 명품그룹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의 주가가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한때 주요 성장축이던 중국 등 아시아 시장 매출이 계속 부진한 까닭에서다.  LVMH, 올들어 15%대 하락LV...

    3. 3

      [단독] 박현주 "미래에셋, 스페이스X 투자 등으로 5년간 28조 벌 것"

      “스페이스X와 xAI 투자로 벌어들인 돈을 글로벌 M&A에 재투자하겠습니다.”박현주 미래에셋그룹 회장(사진)은 29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향후 5년간 축적될 영업이익과 투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