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럽증시] 영국 총리 대표직 사퇴 속 상승 마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럽 주요국 증시는 7일(현지시간) 일제히 상승 마감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증시의 DAX 30 지수는 전 거래일 종가 대비 1.97% 상승한 12,843.228로 장을 마쳤다.

    프랑스 파리 증시의 CAC 40 지수는 1.60% 오른 6,006.70, 영국 런던 증시의 FTSE 100은 1.14% 오른 7,189.08을 각각 기록했다.

    범유럽 지수인 유로 Stoxx 50도 1.95% 뛴 3,488.50으로 거래를 종료했다.

    시장은 이날 중국의 경기 부양책과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의 여당 대표직 사퇴 소식에 주목했다고 AFP 통신이 전했다.

    외국환 중개업체인 시티 인덱스의 피오나 신코타는 "중국에서 엄청난 경기부양책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은 전반적인 시장을 끌어올리는 데 도움이 됐다"고 분석했다.

    앞서 로이터 통신은 중국 중앙 정부가 5천억 위안 규모의 국가 인프라 투자기금을 3분기에 조성할 것이라고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각종 추문에 휩싸여 위태로웠던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의 여당인 보수당 대표직에서 사임한다는 소식도 유럽 주식 시장에 영향을 줬다.

    존슨 총리가 보수당 대표 자리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히면서 줄사퇴가 잇달았던 내각이 언제 무너질지 모른다는 불확실성을 해소했기 때문이다.

    존슨 총리는 코로나19 대유행 기간 전국에 봉쇄령을 내려놓고 파티에 참석한 사실이 드러난 데 이어 성 비위 이력을 알면서도 측근을 요직에 기용해 논란이 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병헌, 골든글로브 수상 불발…라이벌 티모시 샬라메에 박수

      배우 이병헌이 영화 '어쩔수가없다'로 미국 골든글로브 어워즈 남우주연상에 도전했으나 수상으로 이어지지는 못했다.11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베벌리힐튼호텔에서 열린 제83회 골든글로브 어워즈에서 ...

    2. 2

      [속보] '케데헌', 美골든글로브 애니메이션상도 수상…2관왕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이 골든글로브 장편 애니메이션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11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베벌리힐튼호텔에서 열린 제83회 골든글로브 시...

    3. 3

      이란 시위에 트럼프 무력 개입할까…공급 불안에 유가 상승 [오늘의 유가]

      경제난으로 촉발된 이란 반정부 시위가 격화하면서 사망자가 속출한 가운데 시위가 이란의 석유 공급차질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로 유가가 상승세를 이어갔다. 이란 사태에 미국이 군사적으로 개입할 수 있다는 관측도 시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