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장 미증시는 11개 섹터 가운데 유틸리티주를 제외하고 모두 상승했습니다. 하락세를 보여오던 에너지주가 오늘 장에서는 가장 크게 올랐습니다. 임의소비재주와 기술주가 이어서 상승 흐름 보였습니다. 그럼 개별 특징주들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에너지주) 국제유가가 백달러선을 다시 회복하자 오늘 장 에너지주들도 반등했습니다. 다이아몬드백 에너지가 5%, EOG리소시스는 4% 오름세 나타냈습니다.

(테슬라) 계속해서 임의소비재주들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테슬라는 독일 박람회에서 차 위에 설치하는 확장형 태양광 패널과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가 설치된 차량을 공개했다고 전해졌습니다. 오늘 장 테슬라 주가 흐름 살펴보면 5.5% 강세 나타내며 733달러선에 마감했습니다.

.(루시드) 전기차 업체 루시드는 무려 8%대 강세 나타내며 나스닥 편입종목 가운데 가장 크게 올랐습니다.

(나이키) 임의소비재주 가운데 오늘 나이키의 상승폭도 눈에 띄었습니다. 3.7% 오르면서 108달러선에 마감했습니다.

(힐튼) 또 오늘 여행주들도 상승흐름 보였습니다. 호텔체인 힐튼이 4%가까운 강세 나타냈고 부진한 흐름을 보이던 크루즈 관련주들도 상승했습니다. 카니발의 경우는 6.7% 로얄 캐리비안도 5% 오름세 나타냈습니다.

(알파벳) 커뮤니케이션주 상황으로 넘어가보겠습니다. 커뮤니케이션주도 대체로 상승 흐름 보였습니다. 그중에서도 알파벳은 3.5% 오르면서 2386달러선에 마감했습니다.

(넷플릭스) 넷플릭스도 주가흐름 살펴보면 3%가까이 올랐습니다.

(애플) 애플은 2%대 오르며 146달러선에 마감했습니다.

(AMD) 이어서 반도체주 흐름 살펴보겠습니다. 삼성전자가 우려했던 것보다는 나은 매출 가이던스를 제시하면서 반도체주들이 상승 탄력 받았습니다. AMD부터 살펴보겠습니다.번스타인이 AMD에 대한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올 들어 AMD가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며 향후 2년 간 성장세가 관건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목표가는 135달러로 제시했습니다. 오늘 장 AMD 주가 흐름 살펴보면 5%강세 나타냈습니다. 퀄컴도 6%가까이 올랐고 마벨 테크놀로지가 6%대 강세 나타냈습니다. 엔비디아도 5%가까이 상승했습니다. 따라서 오늘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4%대 오름세 기록했습니다.

(게임스톱) 다음은 게임스톱의 소식입니다. 게임스톱이 4대 1 주식분할을 결정했습니다. 해당 소식에 어제 시간 외 거래에서 게임스톱 주가는 9%가까이 급등하기도 했습니다. 오늘 장에서는 무려 15%로 크게 올랐습니다. 기존 게임스톱 주주들은 이번달 18일 주식 배당을 통해 한주당 3주를 추가로 받게 됩니다. 추가 주식은 21일부터 유통되고요. 22일부터 분할조정 방식을 통한 본격적 거래가 시작됩니다.

(콜스) 뱅크오브아메리카가 콜스에 대한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시장수익률 하회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인플레이션으로 소비자 수요가 둔화되고 있고 백화점 매출이 타격을 받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백화점 산업에 대해 부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오늘 장 콜스는 3% 상승으로 마감했습니다.

(머크) 머크가 암 전문 기업 씨젠 인수를 위한 협상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씨젠 주식을 주당 2백달러 이상으로 제안했고 씨젠 측이 긍정적으로 받아들였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장 머크 주가는 약보합권에서 마감했습니다.

(켈로그) UBS가 켈로그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앞으로 일년간 상당한 인플레이션이 우려되는데 소비자들이 식품비를 줄이고자 하는 상황에서 공급망 차질 등의 악재가 겹치면서 켈로그가 버티기 어려울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오늘 장 켈로그는 강보합권에서 마감했습니다.

(버진갤럭틱) 끝으로, 버진갤럭틱이 보잉의 자회사인 오로라 플라이트 사이언스와 차세대 모함 설계와 제작을 위해 협업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을 통해 2대의 모선을 인도할 예정입니다. 오늘 장 버진갤럭틱은 12%로 크게 올랐고 보잉은 2% 올랐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


강수민외신캐스터 smkang@wowtv.co.kr
7월 8일 미증시 특징주[글로벌 이슈&시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