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북교육청-서울교육청, 도시학생 농촌유학 체험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북교육청-서울교육청, 도시학생 농촌유학 체험 추진
    서울지역 학생들이 도시를 떠나 전북 농촌에서 생활하며 다양한 체험을 하는 기회를 갖는다.

    전북교육청은 오는 11일 전북도, 서울시교육청과 '농촌 유학 협약'을 위한 협의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세 기관은 도시와 농촌의 상생을 위한 농촌 유학 추진 방안, 학생들 거주공간 마련, 농촌 유학 협력학교 지정, 해당 시·군과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세 기관은 이를 토대로 추후 농촌 유학 협약을 할 예정이다.

    농촌 유학은 도시 학생들이 6개월 이상 농촌 생활을 체험하면서 지역과 농촌을 알아가는 교육프로그램으로 도시와 농촌의 상생, 농산어촌 학교의 활성화, 학생 간 상호작용, 공동체 정신 함양 등의 기회가 된다고 도교육청은 설명했다.

    서거석 교육감은 "농촌 유학은 학생 수가 줄고 있는 농촌 학교를 살리고 마을이 활기를 찾는 등 도시와 농촌이 상생할 수 있는 효과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엄마, 음식이 왜 이렇게 짜?'…치매 초기 신호일 수 있다는데

      최근 오랜만에 고향을 찾은 직장인 이모 씨(38)는 아버지의 모습을 보고 적잖이 당황했다. 몇 달 전 통화할 때와 달리 같은 질문을 반복했고, 식사 약속 시간도 헷갈려 했다. 가족들은 “나이가 들면 그럴 ...

    2. 2

      마약사범으로 검거된 의사 395명…통계 이후 최대

      마약류 사범으로 경찰에 검거된 의사가 해마다 늘어 지난해 400명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16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양부남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경찰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마약류 사범으로 적...

    3. 3

      얼마나 질투 심했으면…'충주맨' 연관검색어에 '개XX' 소름

      퇴사 의사를 밝힌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을 둘러싸고, 충주시청 인트라넷에서 그의 이름을 검색하면 욕설이 연관검색어로 노출됐다는 주장이 뒤늦게 알려지며 논란이 일고 있다. 조직 내부의 시기와 불신이 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