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안성시, 독립운동사 보드게임 개발…관내 초교 교구재로 활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 안성시는 일제강점기 독립운동사를 내용으로 하는 보드게임을 개발, 오는 9월부터 관내 초등학교 교구재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안성시, 독립운동사 보드게임 개발…관내 초교 교구재로 활용
    독립운동사 보드게임 제작은 안성3·1운동기념관이 '2022 경기도 지역문화예술 플랫폼 육성사업' 공모에 선정되면서 도·시비 2천400만원을 확보함에 따라 추진됐다.

    보드게임은 독립운동을 의병, 의열·무장투쟁, 3·1운동, 사회·문화, 대한민국 임시정부 등 5가지 유형으로 분류한 35가지의 카드를 이용하는 게임으로, 자연스럽게 독립운동사를 배울 수 있다.

    시는 내달 게임 제작이 완료되면 9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이 게임을 교구재로 활용한 독립운동사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안성시 관계자는 "보드게임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나라 독립운동사뿐 아니라 전국 3대 실력 항쟁지로 꼽히는 안성지역 독립운동사를 학생들에게 알릴 수 있을 것"이라며 "보드게임은 쉽게 지나칠 수 있는 내 고장의 역사에 관심을 갖고 지속해서 탐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혜훈 재산 신고액 약 175억…10년 새 '110억' 늘었다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와 가족의 재산이 10년 전에 비해 110억여원 불어난 것으로 나타났다.5일 국회에 제출된 인사청문요청안에 따르면 이 후보자는 본인 명의로 서울 서초구 반포동 아파트 지분 100분의 35...

    2. 2

      김병기 "제명당하더라도 탈당 안 해…당 내에서 해결하겠다"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전 원내대표는 2020년 총선 당시 전직 구의원으로부터의 금품 수수 의혹을 부인하면서 "제명당하는 한이 있어도 탈당은 하지 않겠다"고 말했다.김 의원은 5일 한 유튜브 채널과의 인터뷰에서 '...

    3. 3

      '보수 통합하라' 목소리에…장예찬·박민영 "잘못 덮어선 안 돼"

      국민의힘 장예찬 여의도연구원 부원장과 박민영 미디어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강성 기조를 비판하며 한동훈 전 대표, 유승민 전 의원,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 등과의 '보수 대통합' 필요성을 역설한 한 매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