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원 내륙·산지 5∼40㎜ 소나기…낮 최고기온 34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토요일인 9일 강원 내륙에는 폭염 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낮 최고 기온이 34도까지 오르는 무더위가 이어지겠다.

    강원 내륙·산지 5∼40㎜ 소나기…낮 최고기온 34도
    이날 오전 6시 현재 아침 기온은 강릉 27.3도, 속초 청호 25.6도, 삼척 25.1도, 양양 24.7도, 춘천 24.5도, 원주 24도 등이다.

    강릉과 속초 청호, 삼척은 밤사이 열대야를 보였다.

    낮 최고 기온은 내륙 32∼34도, 산지 27∼29도, 동해안 28∼31도 등이다.

    미세먼지는 '좋음'으로 예상된다.

    소나기에 의한 예상 강수량은 내륙과 산지 5∼40㎜다.

    소나기가 오는 곳에서는 가시거리가 급격히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럽겠다.

    기상청은 "당분간 최고 체감온도는 35도 안팎으로 오르면서 매우 덥겠고, 밤사이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 "아침까지 강원 산지를 중심으로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 이 기사는 엔씨소프트의 인공지능 기술인 자연어처리기술(NLP)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되었습니다.

    인공지능이 쓴 초고와 기상청 데이터 등을 토대로 취재 기자가 최종 기사를 완성했으며 데스킹을 거쳤습니다.

    기사의 원 데이터인 기상청 기상예보는 웹사이트(https://www.weather.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류시원 19살 연하 아내, '100억원 소개팅' 했다…수수료 10억원 '깜짝'

      배우 류시원의 19세 연하 아내 이아영씨가 과거 자신의 최악의 소개팅 경험을 공개해 화제가 됐다.서울 강남 대치동에서 수학강사로 활동하는 이씨는 지난 2023년 3월 자신이 소속된 온라인 강의업체 이투스 유튜브 채널...

    2. 2

      중앙대 로스쿨 원장에 정홍식

      한국 정부와 미국계 사모펀드(PEF) 론스타 간 4000억원대 투자자-국가 분쟁해결(ISDS) 중재 판정 취소 결정 과정에서 법무부 실무단을 이끈 정홍식 법무부 국제법무국장(사진)이 중앙대 법학전문대학원장으로 자리를...

    3. 3

      "여기 컬러렌즈 꼈는데"…식약처, 일부 콘택트렌즈 제품 판매 중단

      시중에서 판매되는 소프트 콘택트 컬러렌즈 일부가 판매 중지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해당 모델을 회수 조치할 예정이다.식품의약품안전처는 1일 의료기기제조업체 '디케이메디비전'이 제조한 '다비치 렌...

    ADVERTISEMENT

    ADVERTISEMENT